개발자
컴공과 학생인데 개발자분들은 주로 어디서 인턴하시나요? 인턴보다는 프로젝트나 코테가 중요하다고 생각하시나요?
답변 2
경력이 그렇게 길지는 않지만 취업전에 개인 프로젝트와 인턴 모두 해보았고, 이 두가지 경험을 기반으로 취업을 해본 사람으로서 말씀드리자면 조금 더 우위를 둔다고 하면 개인적으로는 프로젝트쪽이었습니다 :) 인턴 한두달간 리액트나 자바스크립트같은 프론트엔드의 기본적인 기능을 적용하는 수준에 그쳐서 그런 것인지 면접때에는 대부분 진행했던 프로젝트에 관한 질문을 주로 받게 되었어요. 시간이 지난 지금까지도 기억에 남는 것들은 프로젝트를 하면서 겪은 일들이기도 하구요. 저는 프로젝트를 진행하면서 겪은 문제점과 그 문제의 이유 분석, 그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어떤 시도를 했는지, 그리고 어떻게 해결했는지를 노션에 기재하였고 이를 좋게 봐주셨던 것 같아요. 그리고 이때의 경험은 아직도 노션에 들어가서 참고할만큼 유용하게 쓰이고 있어요 이렇게 쌓인 문제해결 경험은 면접에서도 본인이 쉽게 스크립트를 만들어낼 수 있는 질문을 유도할 수 있으니 더욱 도움이 될 수 있다고 생각해요!
익명
작성자
2023년 09월 16일
감사합니다! 혹시 프로젝트 하실 때 어느 정도 기간이 걸렸는지 알 수 있을까요? 제가 프로젝트를 한 번도 안 해봐서요!
지금 가입하면 모든 질문의 답변을 볼 수 있어요!
현직자들의 명쾌한 답변을 얻을 수 있어요.
이미 회원이신가요?
지금 가입하면 모든 질문의 답변을 볼 수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