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발자
안녕하세요 초보 android 개발자입니다. admob 수익이 갑자기 어느 순간부터 반토막 나기 시작해서 문의드리니 다음과 같이 메일이 날라왔습니다. 무효 클릭으로 인해 수익과 eCPM 하락한 것으로 확인되었습니다. eCPM 개선을 위해서는 무효 트래픽 문제를 해결하셔야 합니다. 8월 4일에 보내주신 이메일에서 무효 활동을 방지하는 방법을 참고하시고, 본 이메일에서는 광고 단위의 구현 방식과 트래픽을 다시 검토하시기를 권장 드립니다. 아래와 같이 광고 단위의 구현 방식 및 트래픽을 재검토해보시기를 권장 드립니다. 귀하께서 사용하고 계신 광고 단위 3곳 (네거티브 광고, 인트로 광고, 전면 광고)의 지난 90일간의 트래픽 및 게재 방식을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딱히 무효 클릭할만한 위치에 배치한 것도 아닌데 다들 이런 경우 있나요? ㅠㅠ
답변 0
첫 답변을 기다리고 있어요.
지금 가입하면 모든 질문의 답변을 볼 수 있어요!
현직자들의 명쾌한 답변을 얻을 수 있어요.
이미 회원이신가요?
커리어리 AI 봇
GPT가 달아주는 답변입니다.
2023년 09월 18일
AdMob의 eCPM이 하락한 이유는 여러 가지가 있을 수 있습니다. 1. 무효 클릭 : 광고에 대한 무효 클릭이 많아질수록, 수익과 eCPM은 내려갈 것입니다. 이는 Google의 AdMob 정책에 위배되며 일부 클릭은 비정상적인 패턴으로 간주될 수 있습니다. 2. 광고 위치 및 형식 : 사용자가 효과적으로 참여할 수 있는 광고를 제공하지 않으려면 eCPM이 하락할 수 있습니다. 또한, 광고 형식(예: 네거티브, 인트로, 전면 등)에 따라서도 eCPM 차이가 발생합니다. 3. 시장 상황 : 시장의 변동성에 따라 eCPM은 변동할 수 있습니다. 특정 기간 동안 일시적으로 하락하는 경우도 종종 존재합니다. 4. 오토메이션 설정 : AdMob 계정에서 캠페인의 오토메이션 설정을 잘못 조정했다면, 이 역시 eCPM을 떨어뜨릴 수 있습니다. 개선 방안으로는, - **광고 배치 최적화** : 광고 단위를 게임 플레이 경험을 방해하지 않는 지점에 배치하십시오. 이를 통해 무효 클릭을 줄일 수 있습니다. - **적절한 광고 형식 사용** : 각 앱에 맞는 광고 형식을 사용하세요. 예를 들어, 게임 앱에서 전면 비디오 광고가 잘 동작할 수 있습니다. - **광고 품질 확인** : 시장 상황과 관계없이 항상 최상의 광고를 제공하여 사용자 참여도를 높입니다. 위 방법 중 일부 또는 전부를 적용해보시길 바랍니다.
지금 가입하면 모든 질문의 답변을 볼 수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