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발자

상시채용 면접 결과

2023년 12월 05일조회 1,065

안녕하세요.  이직을 준비하면서 한 중견기업 상시채용에 지원을 했습니다. 서류-코테-통합면접 순으로 이뤄진 채용 프로세스구요. 서류에서 코테보는건 거의 바로 안내를 받았던거같아요. 코테보고 면접까지 2주정도 걸렸고 면접이후 지금 3주가 넘었는데, 결과가 안나오더라구요.. 보통 상시채용이 이렇게 합불 발표가 길어지기도 하나요??ㅠㅠ  떨어졌다고 생각이 들긴해서 불합은 발표를 안해주냐고 문의하니 불합도 해준다고 아직 채용프로세스 진행중이라고만 답변이 오더라구요. 채용공고도 한동안 계속 게시되어 있더니 어제 내려간거같은데,, 한달까지 기다려봐야 하는걸지 그냥 포기하는게 맞을지 싶네요. 면접은 나름대로 잘 봤다고 생각했는데 기다리는게 참 힘드네요..ㅠ 차라리 불합이라면 빨리 결과라도 알려주면 속편할텐데요😂

이 질문이 도움이 되었나요?
'추천해요' 버튼을 누르면 좋은 질문이 더 많은 사람에게 노출될 수 있어요. '보충이 필요해요' 버튼을 누르면 질문자에게 질문 내용 보충을 요청하는 알림이 가요.
profile picture
익명님의 질문

답변 2

정의헌님의 프로필 사진

면접 보시느냐고 고생하셨습니다. 합격 발표일이 딱 정해져 있는 것이 아니다보니깐 기다리는 입장에서는 참 조마조마합니다. 보통 사장 승인에서 오래 걸리는 경우가 있습니다. 최종 합격통보하고 연봉협상을 진행하려면 합격했다는 사장의 결재를 득해야 하는데요. 사장들이 참 바쁘더라고요. 그렇다고 인사팀에서 사장한테 빨리 결재해달라고 재촉할 수도 없고요.. 그래서 오래걸릴 수도 있으니 마음편히 기다리세요.

profile picture

익명

작성자

2023년 12월 06일

좋은 말씀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차분히 기다려봐야겠네요 ㅎㅎ

익명 개발자님의 프로필 사진

제가 경험한 바로 정말 오래 걸리는 경우 3개월정도 후에 합격한 경우도 보았습니다. 프로세스 자체가 지연되는 경우도 있을 수 있고 A B 가 50 51로 B가 약간 우세한 경우 B를 합격시키고 입사 여부에 따라 A를 합격 시킬 요량으로 대기 시키는 기업도 있습니다.

지금 가입하면 모든 질문의 답변을 볼 수 있어요!

현직자들의 명쾌한 답변을 얻을 수 있어요.

또는

이미 회원이신가요?

목록으로

지금 가입하면 모든 질문의 답변을 볼 수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