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발자

개인 프로젝트 만들 때 아이디어는 어디서 얻으시나요?

2023년 12월 15일조회 472

현재 컴퓨터공학과 2학년을 다 끝낸 상태입니다 수업 들으면서 데이터베이스랑 네트워크쪽 공부하는게 재미있어서 백엔드 분야로 가기로 정했습니다 지금까지 포트폴리오가 없어서..(학교 팀플 제외) 이제 만들어보려고 하는데 뭘 만들어야 할지 떠오르지 않아요… 열심히 할 의욕은 있는데 생각이 안나서 문제네요ㅠ 아이디어가 도저히 생각이 안나서, 다른 분들이 프로젝트 할 팀원 구한다고 하는 거에 저도 참여하고는 싶은데 그럴 실력이 되나 싶어서 지원도 못하겠습니다.. 데베 수업에서 CRUD 활용 애플리케이션을 만들긴 했는데 이런 기술 사용할 줄 아는 걸로도 팀원 구하는 거에 참여해도 될까요? 스프링, 노드js 이런 거 잘 모르는데 무작정 참여해서 프로젝트 진행해가면서 배우면 되는걸까요?

이 질문이 도움이 되었나요?
'추천해요' 버튼을 누르면 좋은 질문이 더 많은 사람에게 노출될 수 있어요. '보충이 필요해요' 버튼을 누르면 질문자에게 질문 내용 보충을 요청하는 알림이 가요.
profile picture
익명님의 질문

답변 2

행복한 거북이님의 프로필 사진

유사한 다른 질문에도 남긴 답변인데요. 생활하시면서 불편한 사항을 개선해보는 것도 좋습니다. 노마드 코더에서도 언급된 부분입니다. 그리고 초급자도 받아주는 동아리 내의 팀프로젝트라면 상관이 없지만, 그렇지 않다면 해당 프로젝트에서 요구하는 기술 스택을 맞춰줘야 합니다. 그래서 개인적으로는 앞서 말씀드린 주제로 작은 개인 프로젝트부터 시작하는 것이 좋습니다. 현재 가지고 있는 기술을 최대한 활용해보고, 몇몇 필요한 것들은 추가로 공부해보세요. 제 경험을 말씀드리면,, 영어학원의 영단어 시험 제작 프로세스가 너무 노가다였습니다. 해서 당시 사용할 줄 알던 유일한 프로그램인 유니티를 활용하여 범위만 입력하면 랜덤으로 시험지가 파일 형태로 출력되는 프로그램을 만든 적이 있습니다. 당연히, 유니티가 아니라 다른 방향으로 만드는 것이 더 효율적이고 좋겠지만 제가 할 수 있는 선에서 문제를 해결하고자 했습니다. 도움이 되셨길 바랍니다.

손우진님의 프로필 사진

2학년에 포폴이 없는 건 정상입니다... 일단 아이디어짜내기 힘들다면 클론코딩으로 시작하는 것도 괜찮아요. 목적이 서비스 출시가 아니라 기술 공부라면 말이죠. 실력은 키우면 그만이고 당장은 팀플보단 1인분에 집중하시는게 좋을 것 같아요.

지금 가입하면 모든 질문의 답변을 볼 수 있어요!

현직자들의 명쾌한 답변을 얻을 수 있어요.

또는

이미 회원이신가요?

목록으로
키워드로 질문 모아보기

실무, 커리어 고민이 있다면

새로운 질문 올리기

지금 가입하면 모든 질문의 답변을 볼 수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