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발자

우아한테크코스 vs 중견기업

2023년 12월 28일조회 1,108

안녕하세요, 저는 우아한테크코스와 중견 기업에 합격한 상태입니다. 어느 방향이 좋을지 도움을 구하고자 질문을 남겼습니다. 우아한테크코스의 경우 10개월간 진행되고 다른일과 병행할 수 없습니다. 중견기업의 경우 제가 속할 팀은 규모가 작고 사수분이 없는 상황이라 들었습니다. 금전적으로는 괜찮은 편에 속합니다. 우아한테크코스를 택하는 경우 몰입하며 성장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현업자분의 코드리뷰를 받을 수 있고, 개발 방법론에 대해 깊이 탐구할 수 있습니다. 다만, 수료 후 취직이 어려울 수도 있다는 점이 문제입니다. 채용 시장이 얼어붙은 상태이기 때문입니다. 또한 우테코 5기의 경우 우아한형제들 면접 기회조차 없는 파트도 있다고 들었습니다. 중견기업을 택하는 경우 빠르게 경력을 쌓으며 실무를 경험할 수 있습니다. 경력을 쌓아 이직 혹은 중고신입을 도전해볼 수 있습니다. 다만, 배울 사수가 없고 기술스택도 레거시합니다. 또한 제가 속한 분야가 이 기업에서는 후순위입니다. 추후 이직을 하는 경우 메리트가 될지 의문입니다. 물경력이 걱정되기도 합니다. (물론 제가 적극적으로 기술들을 도입하고 공부하면 될 것 같기도 합니다.) 저는 네이버와 같은 IT 기업에서 일하며, 속한 분야의 전문가가 되는 것이 꿈입니다. 조언 부탁드립니다.

이 질문이 도움이 되었나요?
'추천해요' 버튼을 누르면 좋은 질문이 더 많은 사람에게 노출될 수 있어요. '보충이 필요해요' 버튼을 누르면 질문자에게 질문 내용 보충을 요청하는 알림이 가요.
profile picture
익명님의 질문

답변 1

인기 답변

Ted님의 프로필 사진

배움과 성장에 대한 욕심이 있지만 어려운 현실 사이에서 고민하시는 듯 하네요 제 생각에는 합격한 기업을 포기하고 우테코를 선택하는 것은 많은 기회비용과 리스크가 발생하는 것이 아닐까 생각되네요. 말씀하신 것 처럼 지금 채용 시장이 어렵고 앞으로 10개월 뒤의 상황도 어떻게 될지 모르니까요. 우테코가 학습과 성장에 유리한 환경일지는 모릅니다. 하지만 거기도 본인의 의지와 노력이 중요한 곳이라고 생각이 들고요 그곳에서 좋은 성과와 결과를 낼 수 있는 분이라면 지금 합격하신 기업에 가서도 환경에 맞춰 좋은 성장과 커리어를 쌓기 위한 노력을 하실 수 있을 것이라 생각됩니다. 어렵고 고민이 되시는 점이 있다면 해당 기업에서는 원하시는 성장을 위해 이끌어주거나 가이드 해줄 동료나 선배가 부족하다는 것이고 기술이나 개발 문화 또한 어떠한지 알 수가 없는 것 일텐데요. 이 부분은 입사 후 어느 정도 적응 되시면 매니저 분과 대화나 면담을 통해 함께 고민해보고 방법을 찾아보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아니면 외부 멘토링 요청하시거나 커뮤니티 활동, 타사 기술블로그 등을 참조해서 성장이나 커리어에 대한 고민 계속 해보시고 도입할 수 있는 부분은 도입을 시도해볼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수 있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그리고 이런 노력들을 잘 정리하면 다음 이직 시에도 굉장히 좋은 인상을 줄 수 있는 무기가 될 수 있지 않을까 싶네요. 참고해주시고 잘 고민하셔서 좋은 결정 하셨으면 좋겠습니다.

profile picture

익명

작성자

2023년 12월 28일

감사합니다.

지금 가입하면 모든 질문의 답변을 볼 수 있어요!

현직자들의 명쾌한 답변을 얻을 수 있어요.

또는

이미 회원이신가요?

목록으로
키워드로 질문 모아보기

실무, 커리어 고민이 있다면

새로운 질문 올리기

지금 가입하면 모든 질문의 답변을 볼 수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