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발자
안녕하세요 6개월 전 신입 React-native 개발자로 한 중견기업에 입사한 주니어개발자입니다. 당시 연봉이 좀더 높은 스타트업과 저울질 중 안정성과 규모 그리고 네임밸류 때문에 중견기업으로 입사했는데. 본래 웹 React를 공부했어서 모바일 개발 스트레스를 받는 점, 월급날마다 아쉬움이 남는 점(상승률도 적음..), 보수적 기업 분위기 때문에 이직을 생각하고 있습니다. 1. 일반적으로 1년은 채우라는 말을 듣는데 저는 신입 공고에 지원시 1년 미만 경력이라도 강점이 있다고 생각했습니다. 웹 프론트 개발을 하고싶어서 일찍이 커리어를 전환하는게 낫다고 판단했기에 이 부분을 어필할 수 있지 않을까? 라고 생각했는데 안일한 생각인가요? 2. 제 판단은 만약 1~2년의 경력을 채웠을 때 React 경력 시장에서 React-native 경력자는 메리트가 떨어지나 . React 신입 시장에서 1년 미만 경력이지만 React-Native 업무 경험이 메리트가 있다고 판단했습니다. 괜찮은 생각일까요?
답변 1
제가 채용 면접관이라면 본래 웹 React를 공부했어서 모바일 개발 스트레스를 받는 점 - 내가 원하는 딱 맞는 업무가 아니어서 월급날마다 아쉬움이 남는 점(상승률도 적음..) - 돈 때문에 보수적 기업 분위기 때문에 이직을 생각하고 있습니다. - 전 회사의 부정적인 이미지를 갖게 되서 라고 이직 사유를 밝힌다면 좋아하지 않을 것 같습니다. 잘 풀어서 설명을 하더라도 신입 6개월은... jquery로 10년 이상된 서비스을 개발하는 회사에 갔어도 배울게 많다고 생각하기 때문에 어떻게 말해도 좋은 이미지로 보이진 않을 것 같습니다. 위와 같은 이유로 이직할때 불리하기 때문에 경력으로 인정받지 못하기 때문에 (자투리는 컷되는 경우도 많습니다.) 1년을 채우라는 조언이 있는 것이지 좋은 회사에 갈수 있는데 가지 말라는 뜻은 아닙니다
익명
작성자
2024년 01월 17일
감사합니다! 만약 이직을 한다면 이유는 웹개발 업무를 진행하고싶어서라고만 할 생각이었습니다 나머지 이유는 답변자분에게 이유를 설명하고싶었습니다. 고심해보겠습니다.
지금 가입하면 모든 질문의 답변을 볼 수 있어요!
현직자들의 명쾌한 답변을 얻을 수 있어요.
이미 회원이신가요?
지금 가입하면 모든 질문의 답변을 볼 수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