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발자
안녕하세요. 보통 개발 서버 환경에서 기능을 구현한 후 테스트를 진행한 뒤에 prod 환경으로 전환하여 앱 업데이트를 진행하게 되는데, QA 테스터들에게 배포되는 Testflight 버전에는 개발 서버 환경으로, 이후 해당 버전을 스토어에 올렸을 경우에는 운영 서버를 보게 할 수 있는 방법이 있을까요? 아니면 개발 서버/운영 서버를 별개로 배포할 수 있는 방법이 따로 있을까요? 다른 앱 개발자 분들은 이러한 문제를 어떻게 풀어나가셨는지 여쭤봅니다! 참고로 저는 React Native로 앱을 개발하고 있습니다!

답변 1
안녕하세요! 사용자에게 배포하기 전에 운영 서버를 사용하고 싶을 때는 Stage 단계를 구축해서 테스트하곤 합니다. 배포 단계가 늘어나서 배포할 때 시간이 오래 걸리는 단점이 있지만 그만큼 안정성이 높아지는 장점이 있습니다. 배포 단계를 이렇게 됩니다. 개발 서버(sandbox) > stage > 운영 서버(production) 개발 phase 참고 링크: https://docs.kakaoi.ai/kakao_i_agent_sdk/ios/ios_dev/preparation/

김태양
작성자
단골가게 앱 개발자 • 2024년 02월 21일
친절한 답변 감사드립니다! :) 다만 제가 원한 건 사용자에게 배포하기 전에 '개발 서버'로 테스터들에게 테스트 배포를 하는 방식이었어요! 테스터들에게 sandbox 배포 방법을 사용하면 될 것 같다는 힌트를 얻었네요 ㅎㅎ 다시 한 번 감사드립니다..!
지금 가입하면 모든 질문의 답변을 볼 수 있어요!
현직자들의 명쾌한 답변을 얻을 수 있어요.
이미 회원이신가요?
지금 가입하면 모든 질문의 답변을 볼 수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