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발자

신입개발자 취업 고민입니다. sm vs 솔루션

2022년 09월 27일조회 545

안녕하세요 정보통신공학과 전문대졸업하고 자바국비수료후 취업준비중입니다. 회사 두곳 붙었는데 어디로 입사하는것이 좋을까요? 첫번째회사는 집에서 40분거리이고 공공기관 금융기관 sm 쪽입니다. 격주로 주 4일근무 이고 야근은 거의 없고 연봉은 3천 입니다. 회사 규모는 60명 정도입니다. 두번째 회사는 집에서 55분거리이고 클라우드 플랫폼 솔루션 업무이고 연봉 3천에 회사규모는 150 명정도 입니다. 우선 내년에 1년 야간반으로 학사 딸려고 생각중입니다. 그리고 1년다니고 si로 갈려고 하는데 어디 회사로 가는것이 좋을까요?? 선배님들 조언좀 부탁드립니다.

이 질문이 도움이 되었나요?
'추천해요' 버튼을 누르면 좋은 질문이 더 많은 사람에게 노출될 수 있어요. '보충이 필요해요' 버튼을 누르면 질문자에게 질문 내용 보충을 요청하는 알림이 가요.
profile picture
익명님의 질문

답변 1

Brian님의 프로필 사진

5분이라도 집에서 가까운 게 최곱니다. (제가 현재 편도 한 시간 반 짜리 출근길을 다녀서 드리는 말은 아닙니다 ㅎㅎ) 앞으로 공부를 하든 운동을 하든 결국 시간과의 타협에서 늘 고민하게 되실 겁니다. 더군다나 격주로 주 4일 근무에 야근 거의 없다면 그만큼 활용할 수 있는 시간이 많아진다는 의미이니, 커리어 초창기에 시간 많이 벌어 꼬박꼬박 저축해둔 것이 나중에 꽤 좋은 이자로 돌아올 겁니다. 제가 신입으로 다시 돌아가 질문자님과 비슷한 상황에서 고민한다면 전 첫 번째를 택하겠습니다.

지금 가입하면 모든 질문의 답변을 볼 수 있어요!

현직자들의 명쾌한 답변을 얻을 수 있어요.

또는

이미 회원이신가요?

목록으로
키워드로 질문 모아보기

실무, 커리어 고민이 있다면

새로운 질문 올리기

지금 가입하면 모든 질문의 답변을 볼 수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