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발자

React 객체 기본값 처리 어떻게 하시나요?

2022년 09월 29일조회 194

React로 프로젝트를 하면서 객체에서 값을 꺼내서 사용해야 할 일이 자주 있는데요, 객체에 값이 없거나 키를 잘못 전달받았을 경우를 대비해 주로 기본값을 지정해주고 있습니다. 코드를 작성하다보니까 기본값을 다양한 방법으로 지정하고 있는데 방법마다 차이가 있는지? 궁금해져서 질문 드립니다. 제가 쓰는 방식들 코드로 간단하게 정리해서 첨부합니다. 각 방법이 선호되는 경우나 우려되는 점이 있는지, 혹시 다른 분들이 주로 쓰는 방법이 있는지 등 관련된 어떤 의견이라도 좋으니 다양하게 듣고싶습니다!

이 질문이 도움이 되었나요?
'추천해요' 버튼을 누르면 좋은 질문이 더 많은 사람에게 노출될 수 있어요. '보충이 필요해요' 버튼을 누르면 질문자에게 질문 내용 보충을 요청하는 알림이 가요.
profile picture
익명님의 질문

답변 1

류인아님의 프로필 사진

default key로 정의한 값이 사실상 사용하지 않는, 코드상 오류를 방지하기 위함이라면 key를 enum으로 정의하고 받아서 dataMap의 key가 enum이 되는것도 방법인것 같습니다. 그러면 그 외의 값이 내려오지 않도록 좀 더 type-safe하게 관리될 수 있을것 같습니다. 또 한가지는 _와 같이 lodash의 get을 사용해 default value를 넣어주고 계신것 같은데, lodash get의 소스코드를 보고 구현방법을 파악해보는 방법도 있습니다. 저라면 lodash처럼 크기가 큰 라이브러리를 사용하지 않고 key로 조회 후 없다면 defaultValue로 넣어주는 ||(or) 을 쓸 것 같습니다. const data = dataMap[key] || defaultValue; 그리고 typescript를 쓴다면 위와 같은 에러가 발생하지 않도록 더 타이트하게 코드를 짤 수 있습니다.

profile picture

익명

작성자

2022년 10월 04일

자세한 답변 정말 감사합니다!! 말씀해주신 것들 적용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지금 가입하면 모든 질문의 답변을 볼 수 있어요!

현직자들의 명쾌한 답변을 얻을 수 있어요.

또는

이미 회원이신가요?

목록으로
키워드로 질문 모아보기

실무, 커리어 고민이 있다면

새로운 질문 올리기

지금 가입하면 모든 질문의 답변을 볼 수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