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자이너
기획자 부트캠프와 사프를 2번 진행하고, 모 스타트업에 들어왔는데 와이어프레임부터 프로토타입까지 모두 디자이너분께서 담당하더라고요. 와이어프레임은 당연히 pm의 영역이라 생각했는데 현업에서 화면 설계는 온전한 디자이너의 영역인가요?
답변 2
인기 답변
팀마다, 태스크마다 다를 수 있을 것 같아요. 저희 팀에서는 해결하려고 하는 문제와 맥락까지는 PM이 정리하고, 회의를 통해 큰 방향성이 정리되면 그 때부터는 디자이너 분께서 솔루션에 좀 더 많은 오너십을 가지고 진행해 주시는 경우가 많습니다. 경우에 따라 와이어프레임을 아예 그리지 않기도 하고, 필요하다면 디자이너 분께서 와이어프레임을 직접 그려주시기도 해요. 반대로 플로우가 데이터와 밀접하게 관련되어 있고, 필요한 경우라고 판단하면 pm이 간단하게 와이어프레임을 그려서 공유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pm과 디자이너의 성향, 태스크의 성격, 가용 가능한 리소스 등에 따라 다른 것 같긴 한데, 다른 디자이너, pm 분들은 어떻게 생각하시는지 답변 남겨주시면 더 좋겠네요 ㅎㅎ
서정잉
충북대학교 신소재공학과 • 2024년 03월 22일
안녕하세요! 현재 준비중인데 피엠의 업무 영역이 잘 이해가 되지않아 질문드립니다! 예를들어 마켓컬리에서 화면 플로우를 구성하는거랑 새벽배송을 하는거 이 새벽배송을위해 ㅁ어떻게해야하는지 신선한 식품을 제공하기위해 어떻게해야하는지 이 모든게 피엠의 일인가요?
지금 가입하면 모든 질문의 답변을 볼 수 있어요!
현직자들의 명쾌한 답변을 얻을 수 있어요.
이미 회원이신가요?
지금 가입하면 모든 질문의 답변을 볼 수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