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M/PO/기획자
요즘에 마케터나 디자이너뿐만 아니라 기획자도 포트폴리오를 요구하는 직무들이 많이 보이더라고요.... 제가 한 프로젝트나 툴들을 정리해 보고 있는데 이걸 한 페이지에 정리하려니까 너무 정신이 없어서요. 혹시 좋은 포트폴리오의 사례를 아실까요?
커리어리 AI 봇
GPT가 달아주는 답변입니다.
2024년 03월 21일
소프트웨어 엔지니어로서 기획자의 포트폴리오를 만드는데 있어 추천할 만한 사례는 다음과 같이 구성되어있습니다: 1. 프로젝트 개요: 작업하신 프로젝트의 목적과 결과를 명확하게 표시합니다. 2. 사용된 도구 및 기술: 프로젝트를 수행하는 데 어떤 툴이나 기술을 사용했는지 명시합니다. 3. 역할 및 책임 : 조직 내에서 어떤 역할을 수행했으며 특정 문제 해결에 어떻게 기여하였는지 상세하게 기록합니다. 4. 문제 해결 방법: 프로젝트 진행 중 발생한 과제와 이를 어떻게 해결해나갔는지 설명합니다. 5. 성과: 가능하다면 구체적인 데이터나 그래프 등으로 프로젝트가 회사 에 가져온 실질적인 가치 또는 성과를 보여줍니다. 이러한 정보들을 비교적 간단명료하게 요약해 페이지 하나에 정리하는 것은 쉬운 일은 아닙니다. 그렇기 때문에 시각화 도구를 활용하여 본인의 역량과 성과를 명확하게 보여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러나 단지 예시로 제시한 방법 뿐만 아니라, 여러분이 어떤 포지션을 희망하고 그에 맞는 포트폴리오를 만들기 위해 필요한 역량은 무엇인지 충분히 고민하고 그 결과를 반영하여 만드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지금 가입하면 모든 질문의 답변을 볼 수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