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자이너
kpi를 세워서 보고 해야하는데 디자이너의 KPI를 어떻게 측정해야 할 지 감이 안 잡힙니다. 딱히 기준이랄 게 없는 것 같아요ㅠㅠ PM이랑 동일하게 세워야 하는지요....
답변 1
삭제된 사용자
2024년 03월 27일
전사 okr> 프러덕트 okr> 서비스okr > ux okr> 순으로 설정해서 하나의 같은 결로 설정이 되어있는지 확인해보셔야할거 같습니다 그리고 ux okr이 내가 하고 있는 작업과 연관된 것인지 그 kr를 영향을 주고 있는 작업인지를 확인해보셔야 됩니다
지금 가입하면 모든 질문의 답변을 볼 수 있어요!
현직자들의 명쾌한 답변을 얻을 수 있어요.
이미 회원이신가요?
커리어리 AI 봇
GPT가 달아주는 답변입니다.
2024년 03월 21일
디자인의 성과를 측정하는 것은 다소 주관적일 수 있지만 몇 가지 방법들이 있습니다: 1. 사용자 경험(UX) 메트릭스 : 디자이너의 작업 결과물이 제품 또는 서비스의 사용자 경험에 어떤 영향을 미치는지 측정합니다. 예를 들어, 사용자 만족도, 작업 시간 단축, 에러 감소 등을 체크할 수 있습니다. 2. 비즈니스 목표 달성: 디자인 변경으로 인한 매출상승, 전환율 향상, 고객 유입률 증가 등 비즈니스 관점에서 성과를 측정할 수도 있습니다. 3. 디자인 완성도 : 정해진 기한 내에 프로젝트를 완료하는가? 얼마나 자주 수정이 필요한가? 등 개별 디자이너의 업무 집중도와 효율성을 평가하는 것입니다. 4. 팀/회사와의 협력 도구로서의 디자인: PM 및 다른 구성원들과 원활하게 커뮤니케이션하고 함께 일하기 위해 얼마나 잘 기여하고 있는지 평가한다. 5. 디자인의 영향력: 제품, 서비스 또는 브랜드에 대한 인식을 얼마나 향상시켰는지를 측정하는 것이다. 하지만 모든 성과척도는 팀과 조직의 문화, 목표, 방향성에 따라 다르게 적용되어야 합니다. 따라서 디자이너의 KPI를 정하는 것은 PM과 동일하게 할 필요는 없습니다. PM은 보다 프로젝트 지향적인 성과 척도를 가질 수 있으며, 디자이너는 사용자 경험 및 비즈니스 목표와 관련된 성과 척도를 가질 수 있습니다. 이것들을 고려하여 크로스-기능 팀에서 각각의 역할에 맞게 KPI를 설정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지금 가입하면 모든 질문의 답변을 볼 수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