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발자

ios 개발 현황이 알고 싶습니다.

2024년 03월 28일조회 1,583

안녕하세요. 27살 ios 개발준비생입니다. 예비 주니어 개발자의 진로고민이라고 생각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기존에 프론트엔드 3개월정도를 공부하다가 애플 생태계가 좋아서 뛰어들었습니다. swift를 통해 아이폰, 아이패드, 맥, 애플워치의 애플 제품의 소프트웨어를 만들 수 있다는 게 저에게는 너무 매력적으로 느껴졌습니다. 그게 이유가 되냐고 하실 수도 있지만 저에게는 충분한 동기부여가 되었습니다. 현재 ios 부트캠프를 시작해 처음으로 ios와 swift에 대해 공부 중입니다. 그러던 중 추후 취업을 위해 인력 사이트에서 ios 관련 직군의 정보를 모으는 중 ios 신입개발자의 현상황을 느꼈습니다. 비관적인 상황은 크게 다음과 같습니다. 1) 모집인원이 타 언어에 비해 적다. 2) 최소 경력 3-5년 이상의 시니어 개발자를 원한다. 라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저는 어떻게 하는 것이 좋을까요? Apple의 행보도 불안한 요즘, 폐쇄성이 높은 swift를 하는 게 맞을까요? 그저 좋다는 이유만으로 현실을 외면한 채 달리고 싶지는 않아서 현실적으로 종사하고 계신 분들께 여쭤봅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투표
207명 참여중
이 질문이 도움이 되었나요?
'추천해요' 버튼을 누르면 좋은 질문이 더 많은 사람에게 노출될 수 있어요. '보충이 필요해요' 버튼을 누르면 질문자에게 질문 내용 보충을 요청하는 알림이 가요.
profile picture
익명님의 질문

답변 2

깽미님의 프로필 사진

일단 뛰어들어가 보는게 좋다고 생각합니다. 동기부여가 되는 일을 찾고, 동기부여가 고갈될 쯤이면 다른 길이 보일거에요

profile picture

익명

작성자

2024년 03월 29일

감사합니다. 일단 진입해보겠습니다!!

김민식님의 프로필 사진

안녕하세요! 말씀해주신 동기부여가 끝까지 iOS 개발을 하게 만드는 원동력아 되리라 생각합니다. 애플 생태계는 날로 새로운 것들이 많이 생겨 나고 있어, 오늘 새로운 것을 공부하지 않으면 내일 기회를 얻지 못할 확률이 조금씩 높아진다고 할 수 있기에 과감하게 뛰어드세요!!

profile picture

익명

작성자

2024년 03월 31일

말씀 감사합니다 :) ios 종사자분이 말씀해주시니 더 힘이 나네요! 더 일찍 시작했으면 참 좋았겠지만 그만큼 더 열심히 공부해보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지금 가입하면 모든 질문의 답변을 볼 수 있어요!

현직자들의 명쾌한 답변을 얻을 수 있어요.

또는

이미 회원이신가요?

목록으로

지금 가입하면 모든 질문의 답변을 볼 수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