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발자
학부 비전공 1학년 재학중인 학생입니다. 이전 고교 재학 시절 기초적인 어셈블리 코드를 구성하여 리포트를 제작한 정도의 얕은 경험을 갖고 있습니다. --‐-------------------- {기초적인 eax, ebx 레지스터를 mov, add, loop,... 과 같은 연산자를 활용해 구구단 출력과 동치인 코드를 제작하고, 구어적 해설(e.g. mov eax, eix, add eix, 1... 과 같은 연산을 loop문을 통해 C의 while과 같은 동작을 함을 언어적으로 설명)을 해 보았다}-정도입니다 ‐------------------------ 본론. 어셈블리어를 공부하는 이유는 기존 java의 lwjg 라이브러리를 공부하다가 메모리쪽으로 이해하는 능력이 떨어졌습니다. 그렇기에 메모리를 공부하기 위해 기계친화적인 어셈블리어를 공부하려고 하는 것입니다. 학부 1학년이라는 가정 하에 1) 일반 종합대학에서 접할 수 있는 과목들 중, 어셈블리와 메모리를 접할 수 있는 과목, 과정을 알고 싶습니다. 또한, 2) java의 메모리,자료형 구조를 심도 있게 배우기 위해서는 어떤 과목이 선수되어야 하는지, 또 어떤 키워드로 검색해야 하는지 알고 싶습니다. 마지막으로 3) 컴파일러에 관한 과정, 기술이 어떤 것이 있는것과, 검색을 어떻게 하면 좋을지 알고 싶습니다.
답변 0
첫 답변을 기다리고 있어요.
지금 가입하면 모든 질문의 답변을 볼 수 있어요!
현직자들의 명쾌한 답변을 얻을 수 있어요.
이미 회원이신가요?
지금 가입하면 모든 질문의 답변을 볼 수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