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발자
5년차 개발자 입니다. 중소기업에서 공공si에서 일하다가...조직상황도 점점 어려워지고 공공 도메인도 버리고 싶어서 이직준비중입니다. 뜻밖의 좋은 기회가 생겼는데 고민이 되서 투표 올려보아용🥹본인이라면 어느곳을 고를거같으신지 투표와 댓글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당,, (기업A) 복지깡패&사옥있는 대기업. 아묻따 간판 깡패. 워라밸 챙기면서 오래 다니기에 좋은 회사. 벗뜨 non-tech 기업이라 개발직군 연봉구간 고만고만하고, 실무는 운영유지보수에 가까울 가능성 커서 업무상 배울점이나 성장가능성 낮음 (기업B) 금융 도메인에 마이데이터 관련 직무 강화하기 좋은 기업. 현재는 이렇다할 복지 없는 중소기업. 조직은 작지만 평소 의지하고 믿는 선배 재직중.
•'보충이 필요해요' 피드백을 5개 이상 받은 질문은 내용을 보충하기 전까지 새로운 답변을 받을 수 없어요.
•질문에 문제 상황과 현재 상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했던 노력을 자세히 작성해 보세요.
•
답변 10
인기 답변
A테크. 안전하게 최소 3년정도 다니면서 머니 파이프라인을 추가 OR 토이, 서브 프로젝트 준비하면서 미래의 불안전성을 폭넓게 준비. B테크. 지분으로 참여하거나 코어 맴버로 참여 할 수 있는 것 아니면 선배 응원해주기.
인기 답변
저는 많은 분들과 다르게 `성장`이라는 단어의 남용에 대해 경계하는 편입니다. 성장의 끝은 어딜까요? 저는 `성장`, `선한 영향력` 이런 유의 말들에서 사람들의 두려움이 느껴집니다. 오지 않을 특정 시점에 있을 자신의 부정적인 모습에 대한 두려움 말이죠. 예를 들면 경력이 되었는데 능력 없다고 비난 받는 모습, 돈만 밝힌다고 비난 받는 모습 같은 것이죠. 모두 타에 대한 두려움이죠. 저는 A코스에 투표했습니다. 행복한 고민이시네요. 화이팅입니다^^
인기 답변
유지보수가 성장 가능성이 낮다고 고정관념이 박힌 건 본인이 성장 가능성이 낮게 유지보수해서 그런고라고 감히 말씀 드려봄. 그리고 사이드 프로젝트 챙기시면 뭘 하든 성장함. (꼭 사이드 아니어도 토이, 과제 풀이 등) 본인 대기업에 투표함.
.
NHN한국사이버결제 백엔드 개발자 • 2024년 04월 18일
유지보수가 성장 가능성이 낮다고 고정관념이 박힌 건 본인이 성장 가능성이 낮게 유지보수해서 그런고라고 감히 말씀 드려봄. !!!! 공감!!!!
무조건 대기업이 유리하지만 결국은 연봉이 중요합니다 이직의 쉽고 어려움은 어딜가든 똑같습니다. 실력이 중요하기때문이죠 ㅎㅎ 마이데이터하시면 금융권 이직때 좋습니다! 금융권은 유관경력을 가장 중요시합니다.
5년차면 B 그 이하면 A 10년차면 프리랜서 15년차 이상이면 PM 20년차면 창업 대기업이든 중소기업이든 개발자는 이직함,,개발자는 개인실력 쌓는게 중요 It에서는 경력기술서 업무내용에 따라 연봉주도권을 가짐 회사이름 의미없음 첨언) 금융권 경력은 요술봉 ㅋㅋ
moonu
소프트웨어 엔지니어 • 2024년 04월 05일
요술봉이 무슨 뜻인가요?!
지금 가입하면 모든 질문의 답변을 볼 수 있어요!
현직자들의 명쾌한 답변을 얻을 수 있어요.
이미 회원이신가요?
지금 가입하면 모든 질문의 답변을 볼 수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