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발자
—두서— 안녕하세요. 이번에 복학하자마자 정보통신공학에서 컴퓨터공학으로 전과한 학생입니다. 학년은 2학이고요. 게임개발에 흥미가 생겨 공부를 시작하려 합니다. 성격상 게임 개발의 길이 가시밭길이라도 끝까지 참고 공부를 할거 같습니다. 일단 제가 여기 Q&A를 찾아보며 알아본 정보로는 게임 엔진에는 Unity엔진과 Unreal엔진이 있는것으로 알고있으며, 이 엔진은 각각 C#과 C++을 사용하는 것을 알 수 있었습니다. 자체 엔진같은 경우는 C++을 기반으로 만드는 것도요. 제가 위에서 말했듯이 저는 전과생으로 프로그래밍언어는 현재 고등학교시절 python을 잠깐 배웠던 것을 기반으로 C언어를 공부하고 있습니다. 학교에서 배우는 과목은 객체지향,자료구조,확률과통계 를 현재 배우고 있으며 각각 C#, C, Python을 통해 배우고 있습니다. 그래서 각 언어당 문법만 깨작깨작 알고있습니다. 앞으로 학교생활과 병행을 하며 남는 시간에 게임 개발과 관련된 공부를 개인적으로 할려고 계획을 세웠는데 이 계획에 대한 피드백과 기타 여러 질문들 모아서 여쭈어 볼려고 합니다. ——질문 용지——- 1. 공부 계획 현재 저는 학교 과목 외에 C언어를 공부하고 있습니다. 이것을 끝내고 C#을 공부할지 C++을 공부할지 고민입니다. 아니면 동시에 공부하는 것은 어떤지 궁금해서 여쭈어 봅니다. 2.기타 과목 나중에 엔진에 대해 공부를 할때 DX도 공부해야하는걸로 알고있는데 DX에 대한 자료들이 대부분 영어를 알면 보다 풍부하게 접할 수 있다고 들었습니다. 또한 게임 개발에서 기하, 백터 등 수학을 알면 보다 쾌적한 개발이 가능해진다고 본거 같습니다. 그러므로 이 둘을 프로그래밍 언어와 공부를 하며 같이 하게 될 거 같은데 개발자 선배님은 어떻게 시간을 쪼개서 프로그래밍과 기타 과목을 공부하셨는지 궁금합니다. 3.그 외 지금은 비록 학년이 낮지만 나중에 올라가서 트랙을 정할텐데 정보보안, AI, 사물인터넷 이 셋중 어떤 것을 선택해야 나중에 게임 개발을 했을때 도움이 될까요? 그리고 학교에서 배운 다른 여러 언어들고 까먹지 않고 계속 알아두는게 좋을까요?? ———————— 이상입니다. 긴글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답변 2
게임 개발자라도 어느 방면인지에 따라 다른데 게임은 크게 코어 단과 엔드 포인트 단으로 구분됩니다 게임 개발로 결심을 굳히셨다면 가급적 코어 개발쪽으로 공부해 보시길 추천 드립니다 적어주신 AI나 정보 보안 쪽은 전부 코어 요소에 해당하는 요소지 말단의 단말기 화면 계통과는 무관하니까요 참고로 질문하신 내용들은 대부분 화면 쪽과 관련 있는 내용입니다
C#은 C# 특유에 문법들이 있는데 이것만으로도 개발이 가능하긴 합니다. C#에서 이런 것들만 추리면 양은 얼마 안됩니다. 선형대수학이나 이산수학은 그 자체 내용도 중요하지만 이걸 어떻게 게임 개발에 녹여내는지가 중요하기 때문에 수학 따로 프로그래밍 따로 배우는거는 추천하지 않습니다. 시간을 쪼갤필요가 없어요. 이것도 통채로 다 보는게 아니라 수학도 게임 개발에서 자주 쓰는것만 추리면 됩니다. 그럼 멀 자주 쓰는지를 판별해야 하는 문제일텐데 이건 주변에 이미 게임을 출시해본 친구에게 물어보면 됩니다. 결론적으로 시작하는 단계에서는 많은 지식을 쌓은 것보다 필수적인 것들에 집중해서 숙련도를 올리는게 중요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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