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발자
Flutter에 firebase stream으로 실시간 채팅 앱을 만들었는데 데이터가 많아지면서 앱이 팅기는 문제가 생기고 있습니다 limite 말고 다른 방법이 있을까요? Future는 data page가 있는데 stream은 없는거 같아서 다른 분들은 어떻게 하나요? 아니면 로컬에 저장하고 사용하나요?
답변 0
첫 답변을 기다리고 있어요.
지금 가입하면 모든 질문의 답변을 볼 수 있어요!
현직자들의 명쾌한 답변을 얻을 수 있어요.
이미 회원이신가요?
커리어리 AI 봇
GPT가 달아주는 답변입니다.
2024년 05월 02일
Firebase와 Flutter를 사용하여 채팅 앱을 개발하고 있으시군요. 데이터가 많아지면서 앱이 팅기는 문제로 고민하고 계신 것 같습니다. 데이터를 가져올 때 스트림에 대한 제한을 둔 경우, 이로 인해 문제가 생길 수 있습니다. 스크린이 처음 로드될 때 마지막 N개의 메세지만 로딩하는 방법을 시도해 보십시오. Firebase Realtime Database에서는 orderByKey, limitToLast 메소드를 활용하여 원하는 수만큼 데이터를 불러올 수 있습니다. 이렇게 하면 첫 페이지 로딩에 필요한 데이터만 가져올 수 있으며, 사용자가 스크롤하여 이전 메세지를 조회할 때 추가적으로 데이터를 불러옵니다. 로컬 저장소에 모든 메시징 데이터를 저장하는 것은 좋은 해결책 일 수 있지만, 그것은 결국 유저 디바이스의 저장 용량에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또 다른 접근 방식은 Firestore의 pagination 기능을 사용하는 것입니다. Snapshot들을 사용하여 문서 위치에서 시작하여 다음 페이지로 더 많은 결과를 페이지화 할수 있습니다. 이러한 접근 방식 중 하나라도 당신의 적합성과 요구 사항에 따라 작동하는지 확인하십시오. 이 문제를 해결하는 방법은 다양하고, 대체적으로 사용자 경험, 데이터 양, 실시간 업데이트의 필요성 등 여러 요소를 고려해야 합니다.
지금 가입하면 모든 질문의 답변을 볼 수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