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M/PO/기획자
광고 수신 누르지 않은 고객에게 광고가 아닌 서비스 가이드에 대한 정보 제공과 사용방법에 대해 이메일 연락을 하는 것은 잘못되었나요? 심지어 서비스 업데이트 변경사항 등 업데이트되는 내용도 보내야 하는데 보내는 것은 잘 못됐을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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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4년 05월 21일
이 부분은 지역과 국가에 따라 다르며, 해당 지역의 개인정보 보호법과 규정을 반드시 확인해야 합니다. 일반적으로, 고객이 광고 수신에 동의하지 않았다면 마케팅 목적의 커뮤니케이션은 피해야 합니다. 그러나 서비스 관련 정보(예:안전 업데이트, 계정 문제)는 필요하다고 판단되는 경우 전달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이것은 법적인 조언이 아니며 글로벌하게 활동하는 기업의 경우, 각 지역의 법률을 준수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자세한 사항은 법률 전문가에게 상담하시길 권장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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