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발자 신입 나이 중요한가요?

익명2022년 10월 16일

개발자 신입 나이 마지노선이 어느정도 일까요? 현재 3년다닌 회사 퇴사 후 대학 재직중인데 졸업 후 바로 취업을 할지, 편입을 할지 고민입니다.. 편입을 하게 된다면 27살쯤 신입으로 들어가는건데 여자 나이 신입 27도 괜찮은건가요?..

질문을 평가해주세요!

구체적이고 정성스러운 질문에 Up 투표를 눌러주세요.

설명이 부족한 질문에 Down 투표를 눌러주세요. 커리어리가 질문자에게 수정을 요청할게요.

답변 9

커리어리에 가입하고
모든 질문의 답변을 열람하세요.

각 분야 현직자들의 명쾌한 답변을 얻을 수 있어요.

답변이 8개 더 있어요!

비슷한 질문 5

Q. 37살. 네카라쿠배 도전은 무리일까요?

총 경력은 5년이지만 공백이 6년정도로 길어 프론트만 경력으로 가져가고자 합니다. (공백에는 납득 가능한 정당한 사유가 있습니다만 생략하겠습니다.) 공백이 워낙 길다보니 경력대비 실력이 낮기때문에 3년차 미만으로 지원하고 싶습니다. 프론트는 만으로는 2년이 채 안되었습니다. 네카라쿠배 개발자로 이직을 하고 싶어 도전하고 싶습니다. 다른 부분은 극복 할 수 있지만 나이는 제가 노력으로 할 수 있는 부분이 아니라서 심히 걸립니다. 이런곳은 나이 제한이 따로 있을까요? 특히 집중해야 할 역량이 있을까요?

아니에요! 아시겠지만 나이보다는 실력이 훨씬 중요합니다. 나이가 상대적으로 많다는 것의 단점은 과거 기술에 묻혀있거나 새로운 것을 습득하는 의지/능력이 부족하다는 것일 텐데, 그런 문제만 없다면 나이는 전혀 중요치 않다고 생각합니다.

외 1개 답변 보러 가기

Q. 나이때문에 뒤쳐진거같아보여요🥲

안녕하세요! 미국에서 CC 다닌고있는 컴공 2학년입니다 코로나때문에 학교를 1년 늦게 들어왔고, 우울증 같은 개인적인 사정때문에 수업 여러개를 드랍했어요 그래서 본래 졸업날보다 반년 더 늦게 졸업하게됐어요 cc 졸업하고 또 편입해서 2학년 다니면 빨라야 25에 졸업인데 그럼 사회에 26살에 나가게 되는거라ㅜ.. 같이 공부하는 동기들이 보통 3~4살 어려서 자꾸 신경쓰게 돼요💧 코딩도 만만치않게 어려워서 이길이 제길이 맞나 자꾸 고민하게 되고 약한생각만 드네요 지금까지 ‘대충했는데도 이게되네..?‘로 살아와서 많은 노력을 안들어도 세상을 살 수 있는줄 알았던 바보멍총이입니다,,, 이점은 많이 후회하고있어요 😢 정말 죽을만큼 노력해야 사는 세상인걸 이제야 알았어요 하하ㅏ..

직장생활에서는 나이가 계급이 아닌 실력이 계급입니다. 대학생 때는 3~4살 나이차가 정말 커보이는데요. 졸업해서 사회 생활을 해보면 나이는 중요하지 않다는 것을 느끼게 되실 거에요. 저는 30대를 앞두고 개발자로 커리어를 전향했습니다. 제 매니저나 시니어 개발자들은 저보다 어린 친구도 있었고요. 지금도 저의 팀 리드는 저보다 5살 어린 친구입니다. 그리고 미국에 살고 계시니 '나이'는 중요하지 않다는 걸 점점 실감하게 되실거에요. 면접 때 나이를 물어보는 경우는 극히 드물고 동료들 간에 나이도 잘 물어보지 않아요. 한국인으로 장점이 있다면 나이보다 동안이라는 거에요. 실제 나이를 듣고 많이 놀라지요. ^^ 지금부터 과거의 나를 너무 질책하시지 마시고, 미래의 나를 꿈꾸며 오늘 주어진 하루의 삶을 즐겁고 보람차게 보내보세요^^

이 질문 바로 가기

Q. 대기업에서 개발자로 이직하고 싶어요

대기업 3년차 선임인데 업무가 전공이랑도 안맞고 회사에 계속 버틴다고해도 업계에 관심이 없어서 오래 못다닐거 같다고 판단하고 퇴사 준비중입니다 비전공자이지만 이공계이고, 백엔드나 프론트엔드 관심이 있어서 코딩 독학 중인데 해보니까 생각했던것보다 더 재밌고 업으로 삼으면서 하고 싶어졌어요 자바나 파이썬 공부하면서 국비지원 준비하려고 합니다 정보처리기사도 같이 준비해서 이 업계에 진심인걸 나중에 취업할때 어필할 생각이에요 하지만 가장 걸리는 부분이 남자 나이 32살에 시작인거라 개발자쪽 신입 채용이 걱정입니다 국비지원이랑 독학 그리고 자격증까지 1년 안되는 기간동안 빡세게 준비할 자신은 있는데 가능성 있을까요? 어렵게 낸 용기이고 인생에서 가장 힘들게 결정한 순간이라 여러 이야기 들어보고 싶어서 올립니다 현직자 분들의 충고 및 조언 부탁드리겠습니다!!

음.... 당연히 20살부터 개발자로 준비하던 사람들에 비해 준비한 시간도 모자라고 전공자보다 어필할 수 있는 점도 적고 33살까지 열심히 해오던 개발자 분들이랑 경쟁을 하려면 당연히 쉽지 않겠죠?? 분명 뉴스에서는 개발자 인력난이다 뭐다해서 마치 개발만 대충 할 줄 알면 다 뽑아갈 것 처럼 이야기하고 연봉도 달라는대로 줄 것 같은 분위기가 조성된 것 같지만, 여기도 취업시장이니까요. 능력 없고 뒤늦게 온 사람? 끼기 쉽지 않겠죠. 하지만 그건 개발자로 직무전환을 하는 것만 그런게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저는. 하지만 어렵게 낸 용기이고 해보겠다는 마인드가 진심이며 허상이 아니라 현실을 바라보고 좌절하지 않고 노력할 수 있다면 나이나 짧은 경력이 대수겠어요. 그 대기업에 들어가기 위한 노력도 무시할 수 없는 노력일 텐데, 그 노력만큼 독하게 준비하시면 어디든 성공하실 수 있을 거에요. 개발자 시장은 능력만 증명할 수 있다면 다른 건 신경쓰지 않으니까요!

외 5개 답변 보러 가기

Q. 만30살 개발자 취업 어렵지 않게 할수있을까요?

다른 직종에서 근무하다가 스트레스를 너무 받아서 그만뒀고 곧 부트캠프에 참여합니다. 이제 나이가 있어서 그런지 쉽게 취업을 하진 못할것같아서 걱정스럽기도 하네요. 여러분이 다니는 기업에는 만30살 주니어개발자가 있나요?

네 신입으로 생각보다 많아요! 저도 30대 중반입니다~ 포기하지마시고 같이 힘내봐요~

외 6개 답변 보러 가기

Q. 개발자 신입 나이….. 매해 나오는 질문이지만… 걱정되어 올립니다 ㅠ

안녕하세요 현재 30살 비전공자 프론트엔드 개발자 준비중인 취준생입니다 저는 3년전에도 오프 국비교육을 받았었고 저희 지역에서 일년반정도 근무를 한적이있습니다 거의 물경력이긴하죠… 윈폼위주로 다뤘던지라… 요새 예전과 다르게 코딩하려는 사람도 많고… 제가 이제 나이가 서른이라 ㅠㅠㅠ 솔직히 신경안쓰고 내공부 해야지하는데 너무 걱정됩니다 ㅠㅠㅠㅠㅠㅠㅠ 답정너인거 알지만… 신경안쓰고 제 공부하면서 킵고잉하면 될까요..?? 조급해지네요 ㅠㅠㅠ 요새는 혹한기라 들어서 더 걱정입니다 ㅠㅠ

주관적인 생각이지만 전공/비전공을 가르는 기준은 data structure, memory management, architecture 와 problem solving의 분야에 어느정도의 깊이가 있느냐인것같습니다. 자신이 목표하는바를 일단 명확히 해야할꺼같고, 조금 뼈아픈 말일수도 있겠지만 그냥 코딩해서 월급만 따박따박 나오는데로 취직하고싶다정도의 마인드셋이면 스타트업이든 중소대기업이든 큰기대를 하지 않는것이 좋을꺼같아요. 반대로말하면 다른것을 희생할 (잠이라던가, 여가생활이라던가, 등등) 준비가 되시지 않았다면 취직이 되었다고 하더라도 그 레벨에 머무를 가능성이 정말높기때문에 비전공에서 개발자로 방향을 트신 이유를 한번더 깊게 생각하시면 좋을꺼같고, 마음을 정했다면 미리 시작한 사람들과의 갭을 줄이기 위해 무엇을 해야하는지 액션플랜을 구체적으로 짜서 실행에 옮기신다면 취직자체는 그렇게 어려운게 아닐수 있습니다. 이번에 저희회사에도 디자이너를 하시다가 프론트로 전향해서 입사하신분이 계시고 30이 넘으셔서 불가능한건 절대 아니라는점! 파이팅입니다~!!

외 2개 답변 보러 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