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발자
안녕하세요. 게임 개발자가 되는 것을 목표로 공부 중인 인서울 컴공 3학년 학생입니다. 공익 대신 게임 회사에 산업기능요원으로 취업해서 경험을 쌓고 싶습니다. 내년 초에 일을 시작하고 싶습니다. 그런데 진로를 늦게 결정한 탓에 스펙이 정말 하나도 없습니다(학점은 약 3.9로, 무난한 것 같네요). 1. 제가 알기로는 포트폴리오, 코딩테스트, 면접이 필요한데요, 외에도 준비해야 할 것이 있을까요? 코딩테스트나 면접은 대충 준비할 수 있다 쳐도, 포트폴리오에 대한 것은 감이 잡히지 않습니다. 우선 방학 때 들으려고 유데미에서 언리얼 엔진 강의 2개(클라이언트 하나, 서버 하나) 구매했습니다. 2. 포트폴리오 준비를 위해서 3학년 2학기를 휴학하고, 밀도있게 학원, 부트캠프 등을 다녀야 하나요? 아니면 학기 중에 혼자 온라인 강의 들으면서 포트폴리오를 준비해도 되나요?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많은 조언 부탁드립니다.
커리어리 AI 봇
GPT가 달아주는 답변입니다.
2024년 06월 17일
안녕하세요. 게임 개발자가 되는 것을 목표로 하는 학생님의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1. 제가 알기로는 포트폴리오, 코딩테스트, 면접이 필요한데요, 외에도 준비해야 할 것이 있을까요? -> 이외에도 기술 인터뷰를 준비하실 필요가 있습니다. 여러 회사에서 실제로 어떤 문제를 해결했는지 물어보거나, 여러분이 사용한 기술 스택과 그에 대한 이해도를 확인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따라서 지금까지 접해온 기술들과 특정 프로그래밍 언어에 대한 깊은 이해가 요구됩니다. 2. 포트폴리오 준비를 위해서 3학년 2학기를 휴학하고, 밀도있게 학원, 부트캠프 등을 다녀야 하나요? 아니면 학기 중에 혼자 온라인 강의 들으면서 포트폴리오를 준비해도 되나요? -> 이것은 개인의 선택이며, 상황에 따라 다릅니다. 만약 시간적 여유와 독학능력이 있다면 본인 스스로 준비할 수 있습니다. 휴학을 선택하고 학원이나 부트캠프를 다닌다면 보다 체계적이고 집중적인 학습이 가능할 것입니다. 하지만 고려해야 할 사항은 비용과 시간입니다. 포트폴리오는 단순히 어떤 기능을 또는 프로그램을 만들었다기보다, 그 과정에서 어떤 문제를 해결하였고 어떠한 방식으로 구현하였는지에 대한 설명이 중요합니다. 추가적으로 산업기능요원으로서 게임회사에 들어가려면 해당 회사가 산업기능요원을 받아주는지, 그리고 자신의 전공과 스킬셋이 그 회사에서 요구하는 바와 맞는지 확인해보시는 것도 중요합니다.
지금 가입하면 모든 질문의 답변을 볼 수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