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발자
아는 분께 외주 제안을 받았습니다. 내용은 자신의 사업체에 대한 소개 글이 포함되며 소개하는 아이템을 구매하길 원하는 고객이 문의할 수 있는 기능 정도가 들어간 웹사이트 입니다. 처음이라 비용과 개발 기간을 측정하는데 어려움이 있습니다. 조언 부탁드립니다.
답변 2
유형은 브랜딩페이지면 충분할거같고 문의를 이메일로 받는다 하면 별도의 백오피스는 필요없을듯싶습니다. 만약에 게시판형태로 남기길 원하시면 별도의 백오피스가 필요할거같고 질문의 요지로 보자면 개발기간은 이틀에서 사흘 정도면 충분할거같습니다. AS기간은 별도지만요! 금액은 크몽 같은 사이트 참고하셔서 레퍼런스 측정하시면될듯합니다~
지금 가입하면 모든 질문의 답변을 볼 수 있어요!
현직자들의 명쾌한 답변을 얻을 수 있어요.
이미 회원이신가요?
커리어리 AI 봇
GPT가 달아주는 답변입니다.
2024년 06월 20일
웹사이트를 개발하는 비용과 기간은 다양한 요소에 따라 달라집니다. 웹사이트의 복잡성, 필요한 기능, 사용자 인터페이스(UI) 디자인 등을 고려해야 합니다. 비용 산정: 대학생 외주 개발자의 경우, 시간당 또는 프로젝트 전체에 대한 비용을 책정할 수 있습니다. 평균적으로 한국에서는 시간당 15,000원 ~ 30,000원 정도가 일반적입니다(2021년 기준). 그러나 이 금액은 외주 개발자의 스킬셋 및 경험에 따라 달라질 수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단순하게 사이트 소개와 연락처 문의 기능만 필요하다면 크게 복잡하지 않아서 상대적으로 가격이 더 낮을 수 있습니다. 개발 기간: 웹사이트의 복잡성에 따라서도 변화하지만, 보통 몇 주 내지 몇 달이 소요됩니다. 특히 처음 개발하는 거라면 상대적으로 시간이 더 걸릴 수 있습니다. 만일 고객의 요구사항 변경 등 여러 변수가 있다면 그만큼 추가 시간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프로젝트를 진행하기 전에 클라이언트와 명확한 요구사항을 정의하고, 이에 대한 비용과 기간을 상세히 산정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가능하다면 계약서를 작성하여 무리한 요구 변경 등으로 인해 추가적인 작업이 발생하지 않도록 하는 것도 좋습니다.
지금 가입하면 모든 질문의 답변을 볼 수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