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발자

게임개발학원 전 공부하면 좋을 것들은 무엇이 있을까요?

2024년 06월 27일조회 51

게임개발학원에 들어가기 전에 미리 인프런 등의 강의들을 보고 학원에 들어갈 생각입니다. 아무것도 모른체 학원에 가면 따라가지 못할 것 같아서요 현재 C 와 C++ 강의 정도 생각하는데 인프런에 언리얼엔진을 이용한 강의들도 있단걸 알게되었습니다. C와 C++ 그리고 언리얼 강의까지 보고 학원에 가면 따라가기 수월할까요? 그리고 배워놓으면 좋은 것 들도 알려주셨으면 감사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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익명님의 질문

답변 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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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니어들을 보면 수학을 이용하면 쉽게 구현할수 있는걸 벵벵 돌아가는 것과 학원에서 배운걸 몽땅 써먹으려고 하다보니 15줄이면 되는걸 400줄 넘게 짜는 경우를 간혹 봤습니다. 그리고 GPT를 신뢰해서 그런가 저품질에 코드를 검수없이 제출하는 바람에 일일히 고치느라 고생한적이 있었네요. 사실 많이 배우기 보다 적게 배워도 능숙하게 쓰는게 중요한 법이라. 이 정도만 주의하면 될듯 싶네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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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4년 06월 27일

C와 C++은 게임 개발에 필요한 핵심적인 기술 스택이므로, 기본적으로 익혀두시는 것이 좋습니다. 유니티 또는 언리얼 엔진 같은 게임 엔진에 대한 지식도 매우 중요합니다. 이들은 게임 개발의 대부분을 담당하고 있으며, 실제로 많은 AAA 게임들이 이들 엔진을 사용해서 만들어집니다. 다음으로, 수학(특히 선형 대수)과 물리에 대한 기본적인 이해도 필요합니다. 3D 게임 개발에 있어서 각도, 움직임, 충돌 등을 계산하기 위해 이런 지식이 요구됩니다. 또한, 알고리즘이나 데이터 구조 같은 컴퓨터 과학의 기본적인 개념에 익숙해지는 것이 좋습니다. 이것들은 최적화 문제를 해결하거나 복잡한 시스템을 설계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마지막으로, 그래픽 프로그래밍에 익숙해지는 것도 중요합니다. OpenGL이나 DirectX같은 저수준 그래픽 API를 사용할 줄 안다면, 그래픽 파이프라인을 더 잘 이해하고 게임 엔진의 성능을 최대화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세부적인 목록으로는 다음과 같이 정리할 수 있습니다: 1. 프로그래밍 언어(C/C++, Python 등) 2. 게임 엔진(Unity3D, Unreal Engine 등) 3. 수학(선형 대수, 통계학 등) 4. 물리학 5. 컴퓨터 과학 기초(알고리즘, 데이터 구조 등) 6. 그래픽 프로그래밍(GLSL, HLSL 등) 7. 아트와 디자인에 대한 기본적 인식 (모델링, 텍스처링 등) 모든 것을 한 번에 배울 필요는 없습니다. 단계별로 하나씩 학습하여 점차 확장해나가는 방식으로 접근하는 것이 가장 효과적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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