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리어리 트렌드
개발자
A 사용자가 올린 플레이리스트를 B 사용자가 플레이리스트를 팔로우 한다고 가정하고 A 사용자가 플레이리스트 수정시 B 사용자의 화면에 실시간으로 변경이 되어야 합니다. 이런 경우에 SSE 또는 웹소켓을 이용해 클라이언트에게 메시지를 보내면 프론트에서 받은 후 서버에 다시 플레이리스트를 요청하여 업데이트 시켜주는 흐름으로 가는건가요?
spring
답변 1
포크코딩
지식 나눔
별빛상단 단주
2024년 07월 01일
기호에 따라 SSE나 웹 소켓 중에 사용하면 됩니다! 레이턴시 최대 허용치 같은게 정해져 있다면 서버리스 플랫폼을 통한 구현만 피해주세요.
익명
작성자
답변 감사합니다! SSE나 웹소켓을 통해 클라이언트에게 보낼 때 변경된 내용을 보내주고 프론트에서 클라이언트 화면에 반영시키는지 또는 변경됐다는 멘트만 보내주고 프론트에서 조회API를 날려서 클라이언트 화면에 반영시키는건지 그게 궁금했습니다.
지금 가입하면 모든 질문의 답변을 볼 수 있어요!
현직자들의 명쾌한 답변을 얻을 수 있어요.
또는
이미 회원이신가요?
더 많은 질문
실무, 커리어 고민이 있다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