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발자

C++ 사이드프로젝트 또는 부업

2024년 08월 08일조회 169

안념하세오 주 개발언어가 C++인 3년차 개발자입니다 퇴근하고 저만의 제품을 만들고 싶다는 꿈만 몇년째 꾸고 있습니다 개발이 재밌었으먼 취미가 개발이었으면 하는데 쉽지 않습니다 퇴근하고 재밌게 나만의 일을 하는 방법이 있을까요? 혼자서는 절대 안된다는 것을 알았고 성향 맞는 사람들과 웃으며 취미처럼 개발 해보고 싶습니다 새로운 언어를 배워야할지, c++ 사이드 나 부업을 어디서 찾아야 할지 모르겠습니다 도와주세요 ㅠㅠ.... 편하게 여러 말씀 주시면 감사합니다 퇴근하고 자기공부 자신만의 코드 짜고 부업하고 다들 어케 사시는겁니까..

이 질문이 도움이 되었나요?
'추천해요' 버튼을 누르면 좋은 질문이 더 많은 사람에게 노출될 수 있어요. '보충이 필요해요' 버튼을 누르면 질문자에게 질문 내용 보충을 요청하는 알림이 가요.
profile picture
익명님의 질문

답변 1

aigoia님의 프로필 사진

저는 인디 게임 개발을 하면 그렇게 재미있더라고여. 그래도 퇴근하곤 힘듭니다. 그냥 산책하고 운동해요. 다만 C++ 보다는 C#이 좀더 생산성이 높습니다. C#에 후반부 문법이 F#을 차용했는데 이걸로 다른 현대적인 언어들처럼 개발이 가능해요. 취미 개발이면 Dart도 나쁘지 않고여.

지금 가입하면 모든 질문의 답변을 볼 수 있어요!

현직자들의 명쾌한 답변을 얻을 수 있어요.

또는

이미 회원이신가요?

AI 답변
커리어리 AI 봇 프로필 이미지

커리어리 AI 봇

GPT가 달아주는 답변입니다.

2024년 08월 08일

솔직히 말해서 사이드 프로젝트나 부업을 추진하는 것은 쉽지 않습니다. 그러나, 몇 가지 방법을 제안해 드릴 수 있습니다: 1. **오픈 소스 프로젝트 참여**: GitHub과 같은 플랫폼에서 C++를 사용하는 오픈 소스 프로젝트에 참가해 보세요. 이는 기술 역량 뿐만 아니라 새로운 사람들을 만날 수 있는 훌륭한 기회가 됩니다. 2. **개인 프로젝트 시작**: 자신만의 코드를 작성하고 싶다면, 개인 프로젝트를 시작합니다. 간단한 유틸리티부터 복잡한 시스템까지, C++를 사용하여 구현할 수 있는 것은 많습니다. 3. **자기계발 집중**: 새 언어를 배우는 것이 항상 좋지만 C++의 깊이 있는 지식을 확장하는 것도 중요합니다. 최신 표준(C++11, C++14, C++17 등)을 학습하거나 고급 주제(멀티스레딩, 메타프로그래밍 등)에 대한 연구에 시간을 할애하세요. 4. **부업 찾기**: 퇴근 후 시간을 활용하여 부업을 찾는 것도 추천합니다. 프리랜서 사이트나 로컬 회사에서 C++ 개발자를 찾고 있는지 확인하세요. 꿈을 이루는 것은 쉽지 않습니다. 하지만, 열정과 끈기로 꾸준히 노력하면 이룰 수 있습니다. 많은 경험을 쌓고, 넓은 시야를 가지세요. 그럼 훌륭한 개발자가 될 수 있을 겁니다.

목록으로

지금 가입하면 모든 질문의 답변을 볼 수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