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발자
올해 고등학교 2학년생이고, 컴공과 진학을 희망하고있는데요. 제가 다니고있는 학교가 작은학교라 어떤 활동을 할때 컴공과희망학생끼리 모이는게 아닌 이과학생끼리 모이는 경향이있는데요, 올해 1학기 때 한번 선생님이 시키셔서 미생물연료전지 관련실험을 진행한적이있는데요. 그 활동을 좀 열심히 해서 1학기때에는 진로활동에 들어갈만한 활동은 미생물연료전지 실험만 했는데요, 2학기에 들어서도 선생님은 이 실험을 심화시켜서 시키려고하시는데요. 저는 미생물연료전지가 컴공보다는 생명,에너지 쪽에 더 가깝다고 생각해서 다른 컴퓨터관련 활동을 하고싶은데요... 선생님이 조금 기가 쎄시고 엄하셔서 논리적으로 실험에 참여안하고 다른 활동을할때 어떻게 할지 논리적으로 말씀을 안드리면 안통할것같아서 그런데요, 미생물연료전지실험 대신 진행할만한 활동이 있을까요? 1학년때는 아두이노코딩으로 생기부를 채워놓았습니다. 그리고 혹시 미생물연료전지 활동도 학종으로 컴공과에 진학할때 컴퓨터 활동보다 더 도움이 될까요? 긴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답변 1
삭제된 사용자
2024년 10월 19일
안녕하세요. 마지막 학종 질문은 입시 전문가에게 하셔야 할 것 같습니다. 고등학생 수준에서도 간단한 모델을 가져와서 기존의 데이터셋 등을 이용해 간단한 어플리케이션를 만들어보거나, 유니티를 이용해 간단한 게임을 만들어보는 등의 활동은 충분히 할 수 있습니다. 다만, 컴공을 가기 위해 뭘 하는 건 이상하네요. 보통 뭘 하기 위해 컴공을 가는 상황이어야 뭔가 활동이 생각이 나실 것 같네요. 도움이 되셨길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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