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발자
안녕하세요 주니어개발자입니다. 역량에 대하여 궁금한 점이 생겨 글을 남기게 되었습니다. 현재 1년9개월(인턴3개월 포함)의 벡엔드 경력을 가지고 있는데요, 통상적으로 면접관이나 다른분들이 2년차에게 요구하는 역량은 무엇이 있을까요? 물론 경력 시간과 실력은 비례하지 않는다는 점, 잘 알고 있지만 이직할때 이부분은 필요하다! 라고 생각되는 점 있으실까요?
답변 2
2년차 정도면 큰 회사 기준에서 보면 신입이랑 크게 기준이 다르지 않을 것 같고, 작은 회사 기준으로는 일반적으로 3년차 이상 경력직에서 요구하는 수준을 기대할 것으로 보입니다. 회사마다 기대치가 달라서 딱 정의해서 말씀을 드리기는 어렵고, 가보고 싶은 회사 면접을 많이 보면서 받는 질문 리스트를 바탕으로 본인이 부족한 부분을 채워 보시면 좋을 것 같아요.
익명
작성자
2022년 11월 02일
좋은 의견 감사합니다!! 이직시에 참고하도록 하겠습니다
2년차에게 (기술적으로) 기대하는 것은 크지 않다고 생각합니다. 단지 이 사람이, 월급 받고 사회생활을 해보았구나, 회사 생활에 큰 어려움은 없었으면 좋겠다라는 바램이 있겠지요. 그런면에서, 이직한다고 하면, 타회사 면접관들은 여러 기술적 질문과 더불어 "왜 이직하려는가?"를 집중적으로 물어볼 확률이 높습니다. 아무래도, 첫직장을 1년 반만에 나오는 것을 부정적 시각으로 보는 사람들이 있으니까요. 혹시, 우리회사 와서도 1년~2년 지나면 이직할 만한 사람은 아닌가?를 확인하고 싶어합니다. 현재 직장에서 무엇을 얻었고, 어떤 설득력 있는 이유로 이직하려는가를 예상 질문으로 생각해보시면 도움이 되지 않을까 합니다.
지금 가입하면 모든 질문의 답변을 볼 수 있어요!
현직자들의 명쾌한 답변을 얻을 수 있어요.
이미 회원이신가요?
지금 가입하면 모든 질문의 답변을 볼 수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