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발자

독학으로 게임개발 하려고 합니다

2024년 12월 16일조회 132

안녕하세요. 현재 23살 대학교 2학년 재학중인 학생입니다. 과는 보안쪽입니다. 보안쪽도 그렇게 가고싶어서 간 과는 아니긴 합니다,, 게임을 만들고 싶어서 컴공과에 간거라 그렇게 큰 관심은 없습니다. 앞서 말했듯이 저는 게임쪽으로 취업을 하고 싶었습니다. 그런데 지금 되돌아보니 딱히 공부한게 없어서 이번에 휴학을 하고 1~2년 정도 게임 개발을 해보고 싶습니다. 사람은 변하지 않는다고, 지금까지 안했는데 휴학 한다고 잘 할지도 의문이기도 합니다. 게임 개발을 막상 하려니 막막한 부분도 있고, 공부할 부분도 많기에 제가 평소에 부족한 부분을 공부하려고 합니다. 이에 대해서 몇가지 궁금한점도 있고, 실무자분들 입장에서 보셨을때 '이정도 수준이면 지장없다' 수준 정도는 오르고 싶습니다. 서론이 조금 길었습니다. 제가 질문드리고 싶은 내용입니다. 1. 수학 게임 개발에 있어, 수학은 어느정도로 아는게 좋을까요? 저는 객관적으로 봤을때, 수학을 못합니다. 고등학교때 문과로 고등학교를 지냈었어서 수학을 잘 못합니다. 그냥 이놈은 공부를 못했습니다. 수준으로 봤을때 고등학교1학년 중하위권 수준인거 같습니다. 물리 백터도 모릅니다. 수학을 단기간에 배운다는 것은 불가능하다는걸 알기 때문에 꾸준히 공부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2. 휴학 게임개발에 집중적으로 공부하고싶어 휴학 해볼까 하는데 별로인가요? 제가 앞서 말했듯 딱히 공부한게 없습니다. 학교 과목으로 cs(자료구조, 컴퓨터 구조)는 들었지만, 잘은 모릅니다. 과 특성상 네트워크, 서버구축 등 이런것들을 배워서 cs에 대한 지식이나, 프로그래밍 수준은 조금 부족합니다. 그나마 프로그래밍 공부는 조금씩 해놔서(백준 기준으로 브론즈2 정도 수준밖에 되지는 않습니다,,)다행이라고 생각은 듭니다. c, c++을 주로 공부했습니다. 그래서 1년정도 휴학 해볼 생각인데 별로일까요? 아님 좀 더 다녀보고 휴학을 할지 말지 고민됩니다. 3. 유니티 유니티 공부를 하려는데 어떠한 커리큘럼이 좋을까요? 솔직히 이런 질문을 한다는거 자체가 문제인거 같긴 합니다,, 제가 공부와 손 놓고 대학생때부터 열심히 공부를 하고있는지라 공부법에 대해 많이 미숙합니다,, 질문은 여기까지입니다,, 더 하고싶은 말이 있지만 수업 들어야 해서 말을 줄이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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답변 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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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수학 팀원들을 보니까 수학에 대한 지식이 없어서 못하는게 아니라 어떻게 쓰는 건지 몰라서 구현을 못하더라구여. 삼각함수나 벡터 같은 기하적인 부분 위주로 익혀 두시면 좋습니다. 유니티가 모든 기능을 제공하는게 아니라서 수학은 게임 개발에 필수라고 생각하시면 되여. 단 이미 다 아는 겁니다. 응용이 안되서 문제에여. 2. 알고리즘 알고리즘은 탐욕정도 하실줄 알면 충분합니다. 이것도 머 몰라서 못쓴다기 보다. 어디에 써야 하는지 몰라서 못쓰더라구여. 3. 게임엔진 취업 생각하시고 계신다면 유니티 말고 언리얼 하세여. 게임 회사들 대부분이 유니티를 버리고 언리얼로 가는 추세입니다. 단 그래도 유니티를 하시겠다면 인디 게임 하나 만들어 보시면 됩니다. 고작 100만원이라도 돈을 벌어보시면 되고여. 돈을 버는거 말고 더 최적의 공부법이 없네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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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4년 12월 16일

안녕하세요, 게임 개발에 대한 열정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여러분의 질문에 답변드리겠습니다. 1. 수학: 게임 개발에서 수학은 중요한 요소입니다. 특히 3D 게임을 만들 경우, 벡터와 행렬의 이해는 필수이며, 물리적인 움직임을 시뮬레이션하는 데도 필요합니다. 하지만 고등 수학 수준까지 필요한 것은 아닙니다. 기본적인 대수학과 기하학 정도를 이해하면 충분할 것입니다. 2. 휴학: 본인이 집중하여 어떤 목표를 달성하고자 할 때, 그것에 집중할 시간을 확보하는 것은 합리적인 선택입니다. 따라서 본인의 상황에서 가장 최선의 선택을 해야 합니다. 휴학기간 동안 프로젝트를 완성하는 등 구체적인 목표를 설정하고 그것을 이루려는 의지가 있다면 충분히 좋은 선택일 것입니다. 3. 유니티 커리큘럼: C# 기본 문법 -> 유니티 인터페이스와 조작 방법 이해 -> 간단한 2D 게임 만들기 -> 3D 게임 기초 (물리, 애니메이션 등) -> 실제로 원하는 게임을 만들어 보기 .. 이런 순서로 공부하면 좋습니다. 중요한 것은 잘 알려진 튜토리얼을 따라하며 기본적인 내용을 습득한 다음, 직접 손으로 코딩해보는 경험이 중요합니다. 마지막으로 본인의 꿈을 이루기 위해 필요한 최소한의 노력보다 더 많은 노력을 항상 준비하고 있어야 한다는 점입니다. 그런 노력 속에서도 어려움이 올 때마다 포기하지 않고 계속 도전하는 자세가 가장 중요합니다. 게임 개발에 대한 여러분의 열정과 도전 정신, 그리고 현재까지의 노력을 치하드립니다. 그 노력이 결코 헛되지 않으리라 생각합니다. 힘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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