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근무환경

질문 1
해시태그 없이 키워드만 일치하는 질문은 개수에 포함되지 않아요.

10달 전 · 이상래 님의 새로운 댓글

물경력이 되고 있는것 같습니다

현재 상황을 말씀드리자면, 2년차로 SI/SM 중소기업을 다니고 있습니다. 근무환경이나 복지도 나쁘지 않지만, 문제는 현직장에서 사용하는 기술이 너무 오래된 기술(10명중에 1명 알까 말까한 기술이고, 검색해봐도 거의 쓰는 회사가 없는 기술)이고, 자바 스프링을 사용하지만, 거의 기본적인 CRUD 바탕에 쿼리 짜는게 거의 메인 업무입니다. 더욱 심각한 문제는 제가 이 회사를 다니면서 이력서에 쓸만한 프로젝트를 한번도 해보지 않았다는 것입니다. 물론, 회사에서 일을 시키지 않은 것은 아니지만, 고객사에 가더라도 화면 찍어내는 일과 유지보수를 하긴 했지만, 그나마 6개월 정도 고객사 도메인 관련 업무를 하였고, 나머지 시간은 회사의 프로젝트 수요가 몇년 전부터 급감해서 그냥 화면 찍어내는 일이나 간단한 JUnit 테스트 정도만 하고 있습니다. 지금 이 회사에 평생 다닐 의사는 전혀 없고, 제가 하고 싶은 백엔드 관련 업무만 하는 회사로 이직을 꼭 하고 싶은데, 2년차에 경력에 쓸게 고작 6개월 정도 프로젝트도 아닌 유지보수 업무만 했다는 것밖에 없어서 어떻게 해야할지 막막합니다. 회사에서 쓰는 기술이 다른 회사에서도 쓰는 기술과 전혀 매치도 되지 않고요. 위에서 자바, 스프링을 사용한다고 했지만, 자바, 스프링을 쓰는 것은 정말 최소한만 쓰는 것이지 거의 쿼리가 주업무입니다. 이 사이트에서 어떤 현직자분이 글쓴 것을 보니 경력 이직 같은 경우는 아예 사이드 프로젝트가 없어도 된다고 오히려 이전 직장에서 무얼 했냐고 중요하다고 하더라고요 그래서 혼자 공부하면서 사이드 프로젝트를 만들고 있습니다만 이 상황에서 이직할 방법이 저 사이드 프로젝트 하나로 승부 볼 수 밖에 없을까요? 그렇다고 화면 찍어내는 일 했다고 이력서에 기재할 수도 없는 노릇이니깐요...

개발자

#이직

#백엔드

답변 1

댓글 2

조회 497

일 년 전 · 이재규 님의 새로운 답변

프리랜서 vs 정규직

정규직으로만 근무하다가 공백 기간 때문인지 구직이 쉽지 않아 프리랜서로 출근했습니다 일주일차 이번 구직기간동안은 정규직 면접 다 떨어지고 시간은 점점 흐르고 선택권이 없다 생각하고 처음으로 프리랜서로 들어왔는데 월 급여나 근무환경 등은 좋은거 같습니다 근데 제법 괜찮은 회사 포함 정규직 3군데서 면접 제안이 왓는데 면접이라도 봐야할지 고민이네요 갑자기 휴가 가능하냐고 물어보면 눈치채려나요ㄷㄷ 프리랜서는 6개월 그 후 1년단위 재계약 오래 일할수잇다는데 정해진건없음 최종연봉에서 희망 연봉으로 올려도 단순 월 급여는 프리랜서가 높음 합격 보장이 없긴한데 합격시 정규직 vs 프리랜서 생각 궁금합니다

개발자

#이직고민

##프리랜서

#정규직

#이직

답변 2

댓글 0

조회 411

일 년 전 · 박정환 님의 답변 업데이트

웹 개발자 퇴사준비 어떻게하면 될까요?

안녕하세요 현재 직장이 첫 직장이고 약 2년정도 다녀서 퇴사하려고합니다. 이유는 여기서 더 이상 성장할수없을것같은 느낌이 들어서입니다. 근무환경, 급여, 팀내 분위기를 고려했을때 오래 있고 싶지않습니다. 퇴사할때 어떤 준비를하면될까요? 다른 회사 면접볼때 현 회사에서 어떤 일을 했었는지 포트폴리오로 구성하고 싶은데 보통 어떻게 퇴사준비를 하나요?

개발자

#퇴사

#퇴사준비

#웹

답변 1

댓글 0

조회 1,333

일 년 전 · 김대현 님의 답변 업데이트

개발자에서 컨설팅 이직

안녕하세요 현재 개발자로 일을하고있난 비전공자 입니다. 중간에 커리어를 변경하여 개발일전에는 해외영업쪽 일을하였어요 얼마전 스타트업 10년이 넘어가는 미국 saas 회사에서 테크니컬 컨설턴트로 이직제안이왔는데 근무환경( 자율재택,워케이션) +최소 2천만원 연봉상승 하지만 개발직은 아님 개발일을 더 하고싶지만 초봉이나 근무형태가 맘에 안드는 상황에서 굉장히 솔깃한 제안이긴 하네요 한가지 가장 주저하게 되는 이유는 아무래도 개발에서 손을 떼어야 하는상황이 생기게 되니 커리어적으로 고민이됩니다. 컨설턴트로 일하다 다시 개발직으로 넘어가기는 힘들겠죠?

개발자

#컨설턴트#이직

답변 1

댓글 0

조회 584

일 년 전 · 투안 응 우옌 님의 답변 업데이트

이름있는 부트캠프 들어가는게 맞을까요 ?

안녕하세요 . 웹 프론트엔드 준비중인 컴퓨터공학 졸업자입니다. 저는 대학시절 프로그래머는 꿈도 안꿨고 그냥 갈곳 없어서 갔던 과인지라 학교도 거의 안다니고 학고도 3번 받을정도로 이쪽 분야에 꿈이 없었습니다. 근데 올해 8월 겨우겨우 논문으로 졸업을하고 원래는 생산직을 들어가려고 했으나 생산직의 환경이 제가 바라는 근무환경과 너무 달라 개발자를 선택하게 됬습니다. 전공자라는 말에 무의미하고 부끄러울정도로 아는게 없었고 개발자아니면 난 안된다. 라는 마인드로 늦게나마 정신차리고 준비중에 있습니다. 현재 html,css,javascript 배우고있고 클론코딩과 노드를 매일 작성해가며 나름대로 열심히 한다고 하고있습니다. 근데 여기서 질문이 있습니다. 1. 알아보니 요즘은 거의 부트캠프를 거쳐오기 때문에 부트캠프는 필수라고 들었는데 맞을까요?? 2.부트캠프도 종류가 많더군요. 근데 어떤 유튜버 분이 카카오클라우드 , 우테코 , 프로그래머스 , 사피 여기 4곳을 빼면 다른 곳은 별로라고 하셨습니다. 수강진이나 커리큘럼등등 저는 이제 슬슬 부트캠프 들어가서 팀프로젝트도 해보고싶고 더욱 더 시간투자를 하여 공부하고 싶습니다. 근데 알아보니 위에 네곳은 다 마감이더군요. 그래서 네곳의 부트캠프를 기다릴지 , 다른 곳 들어갈지 고민이 너무 됩니다. 3.개인적으로 엘리스레이서 라는 부트캠프가 11월중에 모집중에 있는데 여기는 어떻게 생각하시는지 궁금합니다. 또한 , 좋은 부트캠프를 고르는 팁이 있으면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두서 없이 긴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도움이 필요합니다. 물어볼곳도 없고 계속 답답한 마음에 이런 좋은 커뮤니티를 알게되어 여쭤봅니다. 감사합니다.

개발자

#웹개발

#프론트엔드

#고민

#부트캠프

답변 6

댓글 1

추천해요 2

조회 3,611

2년 전 · 호빵 님의 답변 업데이트

개발자 첫커리어로 금융si 괜찮을까요?

2금융권에서 2년 근무하다가 국비 교육과정을 수료했습니다. 본래 금융쪽에 관심이 있다보니 금융si 회사에도 지원을 했었는데 서류를 통과해서 면접을 보러 갑니다. 장점은 타 중소기업 대비 높은 연봉과 복지 금융관련 회사는 금융쪽 경험하지 않으면 채용을 하지 않는다 들어서 금융관련 커리어를 쌓을 수 있다는 점 근무환경 쾌적하고 제 지역에서 선택할 수 있는 중소기업 중 규모가 크다는 점 단점은 주변에서 금융si쪽은 예전 기술을 많이 쓰고 하급언어를 배워야하는 경우도 있어 물경력이 될 수 있다고 들었습니다.. 그리고 여기도 고객사(은행)에 파견 나가 일하는 입장이라 갑질이 우려된다고도 들었구요.. 그리고 은행 자체가 프로젝트 진행이 타이트해서 야근과 스트레스가 심하다는 조언도 들었습니다.. 모두 그런건지.... 초년생에게 금융si는 연봉 복지를 보더라도 메리트가 없는건지 궁금합니다.

개발자

답변 1

댓글 0

조회 1,95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