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획자

커리어

신입 기획자를 고민하고 있습니다

현재 4년 컴공과 졸업하고 국비로 학원을 다니고 있습니다. 주변에 왜 4년 학교 다니고 또 학원을 가냐고 하는분들이 많으셨는데 저는 말하는 감자라고 생각하기 때문에 감히 나를 뽑을 회사는 없다 라고 생각하고 말 하고 다닙니다 돌아오는 답변은 다른 사람도 다 똑같다. 라는 답변이 많았습니다😂 하지만 어떻게 할까요 제 기준에는 저는 진짜 감자인걸요.. 그렇게 하여서 국비에 다니는데 기본적으로 전체적인 시스템과 구조 흐름은 다 이해가 됩니다. 근데 코딩할 때 많이 답답합니다 프로젝트도 몇번 해보고 안해본 것들도 써보면서 아 이런거구나 재밌네! 하지만 너무 답답하더라구요.. 그러던 중에 과거에 했던 것들이 생각이 나서, 나는 기획쪽이 더 재밌어 잘할 수 있을 것 같아 라는 생각을 가지고 고민끝에 여러 회사들을 찾아봤습니다. 100중에 99는 첫 직장 무조건 대기업 가라는 말을 들었습니다. 하지만 대기업은 기획신입을 잘 안뽑더라구요.. (서론이 길었습니다) 약간의 개발경력을 쌓고 기획자로 이직을 할 것인가(대기업x 개발-> 대기업 기획) 아니면 규모가 작은 회사에서 구를것인가 두 개가 고민이 됩니다 아무래도 이 고민에는 연봉이라는 조건 때문에 고민이 되는 것 같습니다.. 선배님들의 조언 감사히 듣겠습니다. 친한 동생 고민이라고 생각하시고 답변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답변 3

2일 전 • 조회 103

커리어

디자인전공 5년차 개발자. 서비스기획이 궁금합니다.

안녕하세요. 현재 기업 에서 서비스 운영 개발 직무를 담당하고 있는 5년차 직장인 입니다. 저는 대학에서 디자인을 전공했고, (편집 디자인과 ux/ui 수업을 가장 좋아했습니다.) 학부시절에 하나의 프로덕트를 완성해보자는 마음으로 개발에 도전하게 되었습니다. 그런데 너무 어려워 배우고 배우다 보니.. 현재 5년차 서비스 운영개발직무를 맡게 되었네요.. 디자인과 개발은 전혀 다른 분야이다 보니 이해하고, 한사람의 몫을 해내는데 꽤 오랜 시간이 지났고, 이제는 비전공이지만 개발업무가 어떤 것인지 조금은 알게 되었습니다. 그런데 마음 한구석에서는 '내가 개발을 하지 않고 끝까지 ux/ui를 했다면 어땠을까' 같은 생각이 들기도 하고.. 서비스 운영/개발 업무를 하며, 서비스에 이상이 있을때 중간자(서비스 문제 파악, 사용자 문의 파악, 데이터 적인 접근법에서의 서비스 오류 파악, 해결 및 복구 대책 등.. )의 역할을 잘 하지 못해 사용자와 개발자 사이 서비스 운영에 차질이 생기는 것을 자주 목격하게 되었습니다. 실제 서비스를 사용하는 현업과 해당 요청사항을 이해하여 개발자에게 잘 전달하여 서비스를 운영하고, 문제가 있으면 해당문제를 잘 파악하여 서비스를 재 기획하는 것도 서비스 기획자의 역할이라고 생각합니다. 이것도 서비스 기획자의 역할이 맞을까요? 서비스 기획을 한번 배워보고 싶은데 어떻게 접근하면 좋을까요? 현직자분들의 의견이 필요합니다 ㅠㅠ

답변 0 • Up 1

한 달 전 • 조회 69

커리어

게임 기획자에대해 질문있습니다

게임기획자로 전망하고 싶은 대학생입니다. 현재 기본적인 프로그래밍에대해 알고있으면 좋을것같애서 파이썬을 공부중에 있고, 내년에 unity도 공부하여 게임도 한번 만들어볼 생각에 있습니다. 이것 말고도 게임기획자가 되기위한 커리어를 어떤식으로 쌓는게 좋은지 궁금합니다! 또 게임기획자 포트폴리오 참고 할 만한 곳이 있을까요??

답변 0

2달 전 • 조회 81

커리어

안녕하세요 MD업무를 하다가 우연하게 SI회사 기획자로 입사했습니다 방향성에 대해 !!

안녕하십니까 저는 20대초반 쇼핑몰 사업을 4년정도 하고 패션MD로 이직후 최근에 우연하게 MD로 재직중인 회사 사이트를 구축해주던 SI회사에 기획자로 이직했습니다 .. 규모가 작은 si회사로 기획자는 저 1명이고 기획총괄이자 대표인 1명 본인1명 총 2명 이렇게 기획파트입니다. 입사전 제 위로 사수격인 기획자 2명을 더 뽑는다 말씀하 셨지만 흐지부지된와중에 덜컥 50억짜리 프로젝트를 기획하게 되었습니다 .. 기획으로서 문저를 작성해본적도 없어서 천성이 뭔가를 만들고 팔고 서비스화시키는걸 좋아하고 항상 고민해서 업무는 매우매우 만족하고 재미있으나 하나의 업무에도 인터넷 뒤져가며 하느라 늦어지기 일수입니다 🙈 혹시 저같은 노베이스 기획자가 알아두면 좋은 사이트 그리고 읽을만한 책이나 꼭 다뤄야하는 툴이 있다면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그리고 기획자 선배님들의 신입시절 알아두면 좋언들이 있다면 듣고싶습니다 감사합니다 :)

답변 3 • Up 5

8달 전 • 조회 27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