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개발 블로그 작성을 할 때, 이 정보가 확실하다고 느껴지지 않는다면 어떻게 하시나요?

안녕하세요. 자바, 스프링 백엔드 개발자로 나가고 싶은 대학교 3학년 학생입니다. 많은 분들이 개발 공부를 하시면서 벨로그, 노션 등 기술 블로그를 작성하시는 것을 예전부터 알고 있었고, 저 또한 그런 분들처럼 배운 것을 공유하기 위해 작년부터 노션 블로그를 운영하고 있었습니다. 그러나 계속 글을 쓰면서 “혹시라도 내가 잘못된 개념을 작성한 것은 아닐까?” 라는 의문이 들었습니다. 예시로 스프링 강의를 듣고 제 나름대로 재해석하여 블로그에 글을 작성했을 때, 과연 이런 식으로 글을 작성하는 것이 올바른 것일까 등등.. 혹시 현업에 계신 분들은 이럴 때 어떤 생각을 하시는지 궁금합니다. 혹시나 참고하실거라면.. 운영 중인 블로그는 여기입니다! https://velog.io/@devholic22 https://devholic22.oopy.io/

커리어

#블로그

답변 3

댓글 2

Up 4

조회 399

네이버 블로그를 운영중인 개발 취준생인데 티스토리 블로그를 새로 만들어야 할까요?

안녕하세요. 저는 2023년 1월에 개발 공부를 처음 시작했습니다. 비전공자로 지금까지는 프로게이머 구단에서 컨텐츠 매니저, 일본 워킹홀리데이로 일본 호텔리어, 스마트스토어와 오프라인에서 생물 버섯 판매... 등 다양한 일을 해왔습니다. 지금은 국비지원으로 웹 개발 왕초보 강의를 들으며 프론트엔드 개발자로 일하고 싶어 공부 중입니다. *지금까지 N잡러라 하기에도 애매하고 한 가지 일에 보다 나은 전문성을 가지고 싶어 개발 공부를 시작했습니다. 다름이 아니라 개발자 분들은 모두 티스토리 블로그를 운영하면서 취업 준비 때도 모두 티스토리에 공부 회고를 남기더라구요. https://blog.naver.com/no3b_h 저의 네이버 블로그 입니다. 주제를 정하고 운영하는 전문 블로그는 아니지만 맛집 리뷰, 워킹홀리데이 정보제공 등 일상 기록을 담은 블로그 입니다. 여기에 제가 [비전공자에서 개발자 되기!] 로 현재 듣고있는 기초 강의를 리뷰하고, 개발 관련 공부 기록을 담으려 하는데 괜찮을까요? 잡다한 블로그라 이력서에서 전문성이 없어 보일까봐 개발 공부 회고용 티스토리 블로그를 따로 만들어야 할지 고민입니다. 다만 네이버 블로그를 몇 개월 소소하게 운영하다 보니 작지만 늘어나는 일 방문자수와 체험단을 하면서 취준생으로 생활비 절약(...)에 보탬도 되고 네이버 블로그를 포기하기가 아쉽습니다. 또 제 글이 많은 비전공자 분들에게 도움이 됐으면 하는 마음도 있구요. 네이버 블로그와 티스토리 블로그 둘 다 운영하기엔 벅찰 것 같기도 하구요... 따끔하고 현실적인 조언 겸허히 받아들이겠습니다. 현업 선배님들의 조언과 충고 부탁드리겠습니다(--)(__)

커리어

#취준생

#블로그

#프론트엔드

#포트폴리오

#고민

답변 2

댓글 2

Up 2

조회 407

서비스 기획을 공부하고 있음으로써

글을 지속적으로 읽고 쓰는 것이 좋다고 하고, 저 또한 제가 준비하는 과정이나 컨텐츠들을 노션에 정리하고 있기는 합니다. 근데 노션은 이제 저 혼자 보는 정리용이라면 블로그를 이용해서 다른 사람들에게 공유도 함께 하고 싶은데 서비스 기획 하시는 분들은 보통 블로그에 어떤 글을 작성하시나요 ??

커리어

#블로그

#기획

답변 3

댓글 0

Up 6

조회 68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