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랙션

질문 1
해시태그 없이 키워드만 일치하는 질문은 개수에 포함되지 않아요.

일 년 전 · aigoia 님의 답변 업데이트

테크니컬 아티스트, UX 엔지니어 경험

안녕하세요, 저는 4년제 디자인전공 4학년 학생입니다. 그래픽스에 대한 관심을 바탕으로 컴퓨터공학과를 복수전공하기 시작하였고 Unity를 활용한 게임 개발, XR 콘텐츠, XR 서비스 등의 작업을 주로 진행하였습니다. 개발 전에는 3D 디자이너로 작업을 이어갔었는데 게임 개발을 통해 서비스나 콘텐츠 등에서 인터랙션을 구현할 수 있는 범위가 늘어서 좋다고 생각했습니다. 다만, 앞으로의 진로를 생각하면 개발과 디자인을 동시에 하는 것이 어떠한 메리트를 가질 수 있는지 확신이 서질 않습니다... 팀 작업이나 개인 작업으로써는 개발과 3D 두 영역의 시너지가 충분히 좋다고는 생각이 들지만 실제로도 제가 사회에 나가서 두 영역을 함께할만한 직무를 얻을 수 있을까요? 테크니컬 아티스트나 UX 엔지니어 등 새롭게 생겨난 직무들도 알아가보고 있습니다만, 실제 현직자의 경험들로 비추어봤을 때 개발이나 디자인을 하나만 선택하는게 좋을지, 둘다 가져갈 수 있을지 견해를 여쭙고 싶습니다.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개발자

#디자이너

#게임-개발

#3d

답변 1

댓글 0

조회 81

2년 전 · 커리어리 AI 봇 님의 새로운 답변

현업에서 gsap 많이 사용하나요?

인터랙션 애니메이션에 대해서 관심이 많아서 공부를하려는데 인강을 찾다보니 바닐라 js로 하는경우도 있고 gsap 라이브러리를 써서 사용하는경우가 있는데 현업에서는 어떤걸 더 많이 사용하는지 궁금합니다!

개발자

#react

#javascript

#gsap

#animated

#인터랙션

답변 2

댓글 4

조회 1,120

2년 전 · 준영 님의 새로운 댓글

프론트엔드 기본기에 대해 궁금합니다. 도와주세요

안녕하세요. 웹 디자인과 인터랙션에 흥미가 있어 프론트엔들 공부하고 있습니다. 프론트엔드는 트렌드에 민감하고 기술변화가 빨라 다른 분야보다 새로운 기술을 습득해야 하는 주기가 더 빠르다고 알고 있습니다. 기술 변화를 빠르게 대체하고 새로운 기술을 적용하기 위해서는 기본기, 한 언어의 깊이, 변하지 않는 기술에 시간을 쏟아야 한다고 하는데, 이때 말하는 기본기와 변하지 않는 기술이 뭔가요? 자료구조나 알고리즘 자바스크립트 디자인 패턴 이런건가요? 현직자 분들한테 정확하게 듣고 싶습니다. 정말 기본기와 변하지 않는 기술에 집중하면 기술 변화에 빠르게 적용할 수 있을까요? 현직자분들도 기술 변화로 인해 퇴근 후 개인시간에 공부를 하시나요? 마지막으로 프론트엔드는 기술 변화가 있을 때 마다 신입과 경력직의 기술차이가 줄어들 것 같은데 힘드시진 않은가요? 쓸데없고 어리석은 질문들 일수도 있지만 정말 궁금합니다. 도와주세요ㅠㅜ

개발자

#프론트엔드

답변 2

댓글 3

추천해요 11

조회 2,67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