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취준

질문 2
해시태그 없이 키워드만 일치하는 질문은 개수에 포함되지 않아요.

5달 전 · @SoftyChoco 님의 새로운 답변

요즘 시장에 선퇴사 후 재취준 미친짓인가요?

스펙 성별 : 남자 나이 : 만 28세 학력 : 지방대 전공 학점 : 3후반 자격증 : sqld 경력 : 1년 안녕하세요. 지방 SI 회사에서 1년간 근무한 개발자입니다. 2024년 초에 입사하여 현재까지 고도화 프로젝트 두 개에 참여하였고, 현재는 해당 프로젝트의 운영 업무를 담당하고 있습니다. 최근 회사에서의 경력 발전에 대한 의문이 생겼습니다. 현재 업무가 반복적인 게시판 개발에 국한되어 있어, 이로 인해 기술적 성장이 제한적이라고 느끼고 있습니다. 또한, 운영 업무에서는 회사의 특정 도메인 지식 외에 얻는 것이 많지 않다고 판단됩니다. 출퇴근에 왕복 3시간이 소요되어 개인 학습 시간 확보에 어려움이 있지만, 주말과 출퇴근 시간을 활용하여 스프링과 알고리즘 공부를 병행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상황에서 퇴사 후 SSAFY나 네이버 부트캠프에 지원하는 것을 고려하고 있습니다. 재직 중 이직을 시도하려 했으나, 지방 거주로 인해 서울에서 면접을 볼 때마다 연차를 두 개씩 사용해야 하는 현실적인 어려움이 있습니다. 프로그램 수료 후 만 29세, 한국 나이로 30세가 될 예정인데, 현재 채용 시장에서 신입으로 지원하기에 나이가 너무 많지 않을까 걱정됩니다. 이러한 상황에서 어떻게 커리어를 발전시킬 수 있을지 조언을 부탁드립니다.

개발자

#이직고민

답변 2

댓글 1

조회 482

일 년 전 · JB 님의 새로운 답변

라이브러리에서 필요한 정보를 찾을 때, 주로 공식페이지 or …

프론트 재취준 주니어입니다. 혼자 문제 해결 능력을 길러보고 싶어서 강의에서 알려주는 코드를 해당 강사는 어떤 경로로 알게되었는지 궁금증이 생겼습니다. 선배님들은 라이브러리에서 필요한 정보를 찾으실 때(블로그 제외) , 주로 해당 라이브러리의 공식 홈페이지 또는 github repo 둘 중 어떤 것을 위주로 탐색하시나요? msw 라이브러리 같은 경우에는 공식홈페이지에 없는 자료가 github repo에 있어서 보통 둘 다 뒤져서 찾아보는 경우가 많은지도 궁금합니다.

개발자

#문제해결능력

답변 1

댓글 0

조회 46

2년 전 · 익명 님의 새로운 댓글

6개월 신입 프론트 퇴사고민

운 좋게 들어온 것 같습니다. 들어와서 정말 적응하기 힘드네요 마감기한까지 제대로 결과물을 내야하지만, 잘 되지 않았습니다. 그리고 1주일 내에 어떤 결과물을 완성하기가 쉽지 않습니다.. 처음엔 사수에게 이것저것 물어보다가 다른 개발자분이 듣고 "이것도 몰라?" 식으로 이야기하는 것을 들어서 점점 질문의 빈도도 줄어들었습니다. 백엔드와 소통도 원활하지 않는데, 이 모든 문제가 제 하드스킬이 부족하여 일어나는 것 같아서 퇴사 후에 더 공부하고 재취준을 하는 것이 맞을지 고민입니다.. (+ 저는 기존 코드를 유지보수 하거나, 다른 기능을 덧붙히는 작업을 주로 합니다! 요즘은 새로운 기능을 만들긴 하네요.. ㅎㅎㅎ 점점 자신감이 하락하고 있어서 우울해지는 것 같아요. 제대로 된 디자인 없이, 혹은 아에 디자인이 없는데 “하루면 하겠네”, “3일이면 하겠네”, “이정도면 금방하겠네” 같은 말을 많이 들었어요 ㅎ ㅠ 기존 코드도 100% 알지 못하는 상황인데, 저런 말을 들으면 정말 내가 못하고 재능이 없는건가 싶어요. 6개월차인 저는 스스로를 평가하자면 팀원들이 말하는 기한내에 완수할 수 있는 기대치에 맞는 퍼포먼스를 갖추고 있지 않은 것 같아요. 팀에 민폐인가 싶기도 하구요.. 연봉이 웹디자이너 수준이지만 경력 쌓는다 생각하고 들어왔는데, 버티기가 쉽지 않네요. 전문직이기 때문에 못하면 모든게 내 탓이라 생각이 듭니다.. 추가글은 속에 있는 웅어리 조금 풀었네요. 읽어주셔서, 댓글 남겨주셔서 감사합니다. )

개발자

#신입

#퇴사

#재취준

#프론트

답변 4

댓글 2

추천해요 9

조회 2,582

2년 전 · 어민규 님의 새로운 댓글

데이터 직무와 백엔드 개발자 직무 중 어느 곳이 더 맞을지 고민입니다.

안녕하세요. 스타트업에서 ERP를 다루다가 6개월 정도 데이터 & Tableau를 하고 퇴사한 29살 비전공자 재취준생입니다. 데이터 업무를 하면서 배운 SQL이 재미있고 자연스레 개발쪽도 흥미가 생겨서 파이썬 기초 과정을 독학 중입니다. 금번 기회에 데이터 직무 부트캠프 또는 백엔드 개발자 부트캠프를 가고 싶은데 직무변경을 이젠 하고 싶지 않아서 고민이 많습니다. 어느 직무를 갈지 가장 좋은 건 직접 해보는 것인데 시간은 많지 않아 조급합니다. 주위에 개발과 데이터 직무 현업자가 없다보니 수소문 끝에 개발자 한분에게 여쭈어 보니 개발 직무가 데이터 직무보단 취업 시장이 넓으니 추천하시고 지인은 데이터 직무를 해보았으니 데이터 직무가 더 나을 것이다라며 여러 현실적인 조언 탓에 결정을 쉽사리 하지 못하겠습니다. 데이터 직무와 개발자 직무 중 어느 것이 더 현실적으로 저에게 적합할지.. 현업 실무자분들의 의견이 궁금합니다. - 비전공자 - 29살 - SQL 할 줄 알음 - 파이썬 독학 중

개발자

#직무

#데이터

#개발

#python

#고민

답변 2

댓글 1

조회 35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