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직준비

질문 2
해시태그 없이 키워드만 일치하는 질문은 개수에 포함되지 않아요.

10달 전 · 백승훈 님의 새로운 답변

[백엔드 개발자] 계약직vs취직 준비 고민입니다.

현재 보안관련 중소기업에서 3개월 인턴이 끝나는 시점에 놓여진 백엔드 개발자입니다. 3개월동안 홈페이지 제작(Q&A 기능 및 기본적인 홈페이지 CRUD), 보안 모듈 포팅 작업, 크롤링 기능 추가 및 서버 구축과 같은 업무를 하였습니다. 인턴이 끝나는 시점에 정규직이 아닌 계약직 권유를 받았는데요. 찾아보니 중소기업은 계약직과 정규직이 큰 차이가 없다는 얘기가 있기도 하고, 커리어적으로 이 회사를 좀 더 다니면서 이직 준비를 천천히 하는 것이 맞을까 아니면 인턴 끝나고 바로 취직 준비를 하는 것이 맞을까하는 고민이 생겼습니다. 만약 계약직 근무를 하게 된다면 프로젝트는 최소 2개정도 진행할 것 같고(현재 맡은 프로젝트가 2개입니다), 1개에선 단순 보안모듈 포팅 작업, 1개는 어플리케이션의 메인 백엔드 개발자로 들어갈 것 같습니다. 1년간 계약직으로 일하는 것이 커리어적으로 도움이 될까요? 아니면 인턴 끝나고 바로 취직준비를 들어가야할까요?

개발자

#이직

#인턴

#계약직

#백엔드개발자

답변 1

댓글 0

조회 285

일 년 전 · 박정환 님의 답변 업데이트

30중반 주니어 개발자 조언을 구합니다.

전문대졸에 IT전공이고 현재 IT경력은 인턴까지 포함해서 총 2년 11개월, 약 3년 되어갑니다. 그중 6개월은 인턴경력이고 1년은 spring framewokr기반 SI개발 나머지는 현재회사 경력입니다. 그전에는 다른일을 했었습니다. 현재 회사에서는 kafka, snowflake등과 같은 솔루션을 포함하는 SI회사입니다. 입사할때 kafka쪽 신사업진행중이라고 java도 쓴다고하여서 들어왔는데 막상와보니 처음에 얘기한것과 다르게 해당분야 경력자분도 없으시고, java는 쓸일이 없는거 같았습니다. 입사하고 현재까지 한거라곤 kafka 관련 자격증 2개 취득, 그외에는 그냥 공부와 영업일보조? 같은 일을 하였고, 일이 계속없다보니 다른팀 업무라도 시킬생각인지 해당 팀업무를 따라다니면서 조금씩 배우고 있습니다. 맡게되는 업무들이 원하는 업무도 아니고, 일도없다보니 1년 조금넘은시점부터 이직을 위해서 다시 공부하면서 간간히 이력서를 넣고 있긴한데 너무 막막해서 조언을 구할까 하여 글을 써봅니다. 현재 저의 스펙을 정리하자면 1. 전문대졸(3년) , 현재 학점은행제 학사 진행중 2. 정보처리기사, sqld, ocp11g, kafka관련자격증2개 3. 기술스택은 : java, spring framework기반 웹개발에 관련된 기술 조금, db조금, kafka 기초 개념 + linux 설치정도 해본 상황입니다. boot는 배포까지 책보고 한번 따라해본정도입니다. 4. 코테는 예전에 2레벨 반정도 겨우 풀수있는 수준이었고 지금은 1레벨까지는 풀수있을듯합니다. 질문은 1. 제가 이력서 쓰는걸 어려워해서 취업준비할때 기간이 항상 길어졌는데 돈을내고 도움을 받는게 좋을까요..? 받아야 한다면 추천해주실만한 곳이있으실까요.. 2. 현상황에서 코테를 우선적으로 파는게 좋을까요 아니면 spring 쪽 프로젝트를 간단하게라도 만드는게 도움이될까요. 3. 만약 제입장이라면 무엇을 우선적으로 하실꺼같으신가요? 4. 힘든일이나 어려운일이 있을떄 어떻게 스스로를 다스리시나요? 제가 글을 잘 못쓰는편이라 제가 전달하고자하는 내용이 전달되었는지 잘모르겟습니다. 취직준비할때마다 저보다 잘하는사람은 너무많고 회사에서 요구하는사항은 점점 늘어나고 하다보니 진짜 어떻게 해야될지모르겠습니다. 최근에 경력과 이직생각 떄문에 스트레스가 심하게와서 탈모증상도 오고 공황도 오더군요.. 쓴소리도 달게 받겠습니다. 한마디라도 좋으니 조언 부탁드립니다. 두서없는 글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개발자

#이직

#커리어

답변 1

댓글 0

추천해요 1

조회 1,160

일 년 전 · Jake 님의 답변 업데이트

Flutter만 가지고가기엔 한계가 있을까요?

안녕하세요 . 곧 졸업 앞둔 취준생 프론트앤드 개발자입니다. Flutter만 가지고 취직준비를 하려는데 구하는 곳이 너무 조금밖에 없고, 대부분 10명내외의 스타트업이더라구요. 하지만 첫 직장이 나중의 직장에 영향이 있다는 말을 많이 들어서 고민중이에요. 현재 Flutter로 1년정도 개발을 해왔고, 정말 괜찮은 곳을 취직하기 위해선 native중에 하나는 해야하지 않을까 라는 고민을 하고있어요. 취직을 해서도 Flutter로만 계속 가는건 한계가 있을거같아서 이왕 공부해야할거 지금 미리하는게 낫지않을까 라는 생각도 있어요 ㅠ. Flutter만 가지고가기엔 한계가 있을까요?

개발자

#flutter

답변 1

댓글 1

조회 860

2년 전 · 익명 님의 질문

프론트엔드 개발자 포트폴리오 수준?

1년 뒤에 프론트엔드 개발자로 취직준비 중입니다. 공부와 준비는 하고있지만 다른 사람들에 비해 포트폴리오가 많이 부족하다는 생각이 듭니다. 신입일경우 어느정도 스팩과 포트폴리오를 구사해야되는지 궁금합니다..

개발자

#신입고민

#취직준비

답변 0

댓글 0

조회 174

일 년 전 · 익명 님의 질문 업데이트

백엔드 개발 취업준비

백엔드 개발 쪽으로 취직준비 시작하려고 하는데요 제가 빅데이터분석으로 파이썬만 교육과정으로 받았어요 지금은 빅데이터분석 쪽 보단 백엔드 개발 쪽으로 가려고 하는데 좋은 교육과정이나 꼭 필요한 언어들 알려주세요!! 그리고 지금 개발 쪽으로 백엔드 전망이 높은지 떨어지고 있는 추세인지 궁금합니다! 또는 여러가지 조언이나 백엔드 말고 전망 좋은 다른쪽이 있다면 추천해주셔도 좋습니다! 아직 많은 지식을 갖고 있는게 아니라 궁금한게 많네요ㅠㅠ

개발자

#백엔드개발

#취업준비생

#초보자

#개발시작

#개발언어

답변 1

댓글 0

보충이 필요해요 1

조회 412

2년 전 · 프레드윰 님의 답변 업데이트

무관심한 사수, 공고와 다른 직무

대학교 졸업과 동시에 취직한 청년입니다. 소프트웨어 개발자라는 꿈을 가지고 힘차게 한 중소기업에 취직을 하였지만, 현재 퇴사를 고민하고 있습니다. 그 이유는 지원했던 소프트웨어 개발자라는 공고와 다르게 오류 로그를 보고 다른 개발자에게 이슈를 넘겨주는 업무를 받은 것입니다. 하지만 제가 아직 신입이라 모르는 것일 수도 있지만, 오히려 옆 자리의 과장님께서 개발자가 되고 싶다면 이 일이 맞지 않다면서 걱정을 하십니다... 그리고 가장 중요한 이유는 무관심한 사수님입니다. 인수인계를 사장님께 전해들었던 순간부터 반응이 미적지근하던 사수님은 한달이 넘어 두 달이 되도록 무관심의 연속입니다. 질문을 해도 대충 흘러 넘기시고, 업무에 관해 어떻게 하는 건지 물어도 신경쓰지 말라면서 눈치를 주십니다. 너무 힘들어서 면담을 하니 은근슬쩍 사장님께 다른 업무를 달라고 하라고 하시기까지... 첫 회사생활이라 잔뜩 부푼 마음에 열심히하고자 마음 먹었었지만. 지금은 지쳐서 아무 의욕없이 그저 출퇴근만 반복하고 있습니다. 스트레스도 심하고 업무중에는 다른 공부나 이직 준비가 쉽지않아 퇴사를 하고 다시 취직준비를 하고 싶지만. 주위에서 그래도 버텨보라면서 말립니다. 도저히 업무를 배우거나 다른 업무를 받기도 어려운데 어떻게 하는 것이 좋을까요?

개발자

#신입

#퇴사

#개발자

#중소기업

#사수

답변 3

댓글 2

추천해요 1

조회 45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