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론트엔드 이직용포폴에 대해 고민이 있습니다.
현재 저는 si회사에서 일한지 1년이 되었고
리액트 ,리액트네이티브로 화면개발 및 어플리케이션 개발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도메인은 주로 Saas이고 헬스케어,학생관리,b2c어플 ,관리자 및 웹대시보드 , 어플 등등 회사의 요구사항에 맞게 프로젝트를 만들어주고 있습니다. ( 주로 한 프로젝트당 프론트1 백1 이렇게 2인1조로 개발을 합니다 )
지금 당장은 아니지만 1년 후에는 이직 할 계획이라서 미리 공부계획을 세운 후 기술숙달이 되면 이직용 포폴을 만들 생각입니다.
그래서 현재 저는 (docker aws nodejs mysql) 조합으로 백단 공부를 할 예정이고 nodejs부터 차근차근 공부를 해서 프론트 ,백 혼자 해서 이직용 포폴을 만들계획입니다.
일단 제가 가고 싶은 회사가 규모있는 si회사 프론트직군 또는 saas쪽으로 가고싶고,
현재는 모바일과 웹 앞단을 다하고있지만 다음회사부터는 웹 프론트로 전향하고 싶은데
이로 비추어봤을때 이직용 포폴을 만들때 기술을 뭘써야 할지에 대해 두가지의 갈림길에 놓이게 되네요..
첫번째는 현재 제가 잘 하는 리액트 알엔 조합으로
웹뷰앱 + 백엔드로 한다 이고,
두번째는 넥스트 + 백엔드 조합으로 웹 포폴을 만들 계획입니다. 두개 다 관리자페이지도 만들어서 퀄리티있는 프로젝트를 만들 계획입니다.
이 두개중 이직시 포폴로는 어떤게 더 적합할것 같나요?? 다른 의견 남겨주셔도 감사하고 쓴소리 모두 환영합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