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VX 마케터
데이터는 무엇을 해야 할지 말해줄 수 없지만, 무엇이 일어나고 있는지 보여줍니다. 마케팅에서 데이터를 창의적으로 활용하고 트렌드와 함께 다양한 시각에서 바라봅니다.🌟
스킬
경력 ・ 7년
2024.06 ~ 현재
산업 분야: 플랫폼, 스포츠
스킬: 퍼포먼스 마케팅, 데이터 분석, 그로스 마케팅, Google Analytics, 마케팅 퍼널 설계, CRM 캠페인, 데이터 드리븐 마케팅, python, SQL, Tableau
[카카오골프의 전반적인 퍼포먼스/CRM 마케팅] - 효과적인 마케팅 실행을 위해 개발자 및 다양한 부서와의 협력을 통한 환경 조성 -앱 내 정교한 데이터 로그 설계를 통한 정확한 데이터 수집 및 분석 - 온/오프라인 User Acquisition 전략 설계 및 실행으로 고객 유입 확보 - 면밀한 데이터 분석을 통해 정밀한 문제 진단과 고객 리텐션 개선 Action - 골퍼들이 골프 스포츠를 카카오서비스로 편하게 사용하고 즐거운 경험이 되도록 마케팅 Action [카카오골프의 전반적인 퍼포먼스/CRM 마케팅] - 효과적인 마케팅 실행을 위해 개발자 및 다양한 부서와의 협력을 통한 환경 조성 -앱 내 정교한 데이터 로그 설계를 통한 정확한 데이터 수집 및 분석 - 온/오프라인 User Acquisition 전략 설계 및 실행으로 고객 유입 확보 - 면밀한 데이터 분석을 통해 정밀한 문제 진단과 고객 리텐션 개선 Action - 골퍼들이 골프 스포츠를 카카오서비스로 편하게 사용하고 즐거운 경험이 되도록 마케팅 Action
2022.06 ~ 2024.05
산업 분야: 플랫폼, 이커머스
스킬: SQL, NoSQL, CRM 캠페인, Facebook Ads, Google Ads, Google Analytics, SNS 운영, 그로스 마케팅, 데이터 드리븐 마케팅, 데이터 분석, 디지털 마케팅, 마케팅 퍼널 설계, 퍼포먼스 마케팅, python, mongodb, PostgreSQL, Amplitude
[ 홈쇼핑모아 APP/ WEB 그로스마케팅(UA/CRM)] -유저 라이프사이클 분석 및 데이터분석팀과 홈쇼핑모아의 LTV 모델 설계 -인사이트를 활용한 CRM 자동화 및 개인화 푸시 설계 및 팀 리드 -게이미피케이션 서비스 '모아농장' × 남해군 콜라보 전략 수립 - 홈쇼핑모아 ‘맘BTI’ 심리테스트 프로모션 기획 및 마케팅 -SA 채널 키워드 쿼리 검색 품질 개선을 위한 퍼널 설계 및 최적화 -홈쇼핑 웹 리뉴얼과 UI/UX 전략 수립 서포트 및 신규 채널 발굴을 위한 퍼포먼스 개선 - 유저 설문조사를 통한 교차 분석 활용을 통한 PAIN POIN 발굴 및 전략 수립 1。Data-Driven Customer Segmentation and Retention Strategy Implementation 2。A/B Testing and Conversion Rate Optimization for Key Acquisition Channels 3。Cross-Platform Campaign Management and Performance Analysis 4。Lifecycle Marketing and Automated CRM Campaigns for User Retention 5。Full-Funnel Optimization and Growth Strategy Development Across Digital Channels
2017.12 ~ 2022.05
산업 분야: 이커머스, 광고 / 마케팅
[대한민국: App&&Web&Performance Marketing] Led Performance Marketing for a Major Domestic Enterprise App/Web -Optimized user acquisition and engagement campaigns for a large-scale app. -Role: Managed and optimized app marketing strategies across multiple ad platforms, improving ROI and user retention through data-driven approaches. [미국 : Amazon E-Commerce Marketing] Expanded Market Share and Increased Sales for a Major Domestic Beauty Brand in the U.S. Market, Improved ROAS Efficiency -Role: Managed and optimized operations within the Amazon marketing platform. -Strategy: 1.Conducted A/B testing across various product lines to identify which products resonate most effectively with customers. 2.Structured ad campaigns based on: 1) campaign objectives, 2) products, 3) promotions, 4) categories, and 5) target interests. 3.Proposed and consulted on YouTube ads targeting categories popular among customers in their 40s on Amazon, with a focus on ampoule products.
교육
전남대학교 - 행정학과
2011.03 ~ 2016.08
링크
개발 트렌드부터 Q&A, 네트워킹까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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