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혁신을 하기 전에, 미션부터 바로 세우세요> 1. 경영 혁신의 성공 조건 중에서 미래에 대한 통찰, 즉 ‘비전'을 갖는 것만큼 중요한 것은 없다. 2. 비전은 구성원들에게 조직이 나아가야 할 올바른 방향을 제시하고 조직의 한 방향으로 정렬하도록 격려하므로써, 경영 혁신에 중요한 역할을 한다. 3. 적절한 비전 없는 경영혁신은 조직을 잘못된 방향으로 이끌거나 방향 감각을 상실하게 만든다. 4. 이러한 경영 혁신은 서로 연관성도 없고 시간만 허비하게 만드는 무의미한 동시다발적인 프로젝트의 집합으로 끝나버리고 만다. 5. 분명하고 확실한 비전이 없으면 여러 노력을 하나로 결집하지 못할뿐더러 그것을 성사시키는 데 필요한 내부적인 힘도 끌어내지 못한다. (대부분의 경영 혁신이 비극적으로 끝나는 이유다) - 존 코터, <기업이 원하는 변화의 리더> 중

더 많은 콘텐츠를 보고 싶다면?

또는

이미 회원이신가요?

2020년 10월 20일 오전 6:51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