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혁신을 하기 전에, 미션부터 바로 세우세요> 1. 경영 혁신의 성공 조건 중에서 미래에 대한 통찰, 즉 ‘비전'을 갖는 것만큼 중요한 것은 없다. 2. 비전은 구성원들에게 조직이 나아가야 할 올바른 방향을 제시하고 조직의 한 방향으로 정렬하도록 격려하므로써, 경영 혁신에 중요한 역할을 한다. 3. 적절한 비전 없는 경영혁신은 조직을 잘못된 방향으로 이끌거나 방향 감각을 상실하게 만든다. 4. 이러한 경영 혁신은 서로 연관성도 없고 시간만 허비하게 만드는 무의미한 동시다발적인 프로젝트의 집합으로 끝나버리고 만다. 5. 분명하고 확실한 비전이 없으면 여러 노력을 하나로 결집하지 못할뿐더러 그것을 성사시키는 데 필요한 내부적인 힘도 끌어내지 못한다. (대부분의 경영 혁신이 비극적으로 끝나는 이유다) - 존 코터, <기업이 원하는 변화의 리더> 중

더 많은 콘텐츠를 보고 싶다면?

또는

이미 회원이신가요?

2020년 10월 20일 오전 6:51

댓글 0

    함께 읽은 게시물

    소프트웨어 개발 방법론의 역사

    조회 1,158


    < 몇 번 졌는지는 중요하지 않다, 인생은 결국 득실차다 >

    1. 인생이나 사업은 스포츠처럼 시즌으로 구분되지 않고 몇십 년이 하나로 쭉 이어지기 때문에 승점이 아니라 득점과 실점의 차이로 승리가 정해진다.

    ... 더 보기



    콘텐츠 업계에서는 후킹이나 꿀팁만 쫓아서는, 금방 사라지기 쉽습니다

    1

    ... 더 보기

    [KoCAF] "콘텐츠는 축적, AI는 확장이다" : 제 8회 정기포럼 '와이낫미디어' 이민석 대표

    KoCAF :Korea Content Academy Forum

    [KoCAF] "콘텐츠는 축적, AI는 확장이다" : 제 8회 정기포럼 '와이낫미디어' 이민석 대표

    Next.js 프로젝트를 AWS EKS에 배포하며 배운 것들

    ... 더 보기

    쿠버네티스를 활용한 클라우드 네이티브 데브옵스 | 존 어런들 - 교보문고

    product.kyobobook.co.kr

    쿠버네티스를 활용한 클라우드 네이티브 데브옵스 | 존 어런들 - 교보문고

     • 

    저장 24 • 조회 2,14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