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스템 장애에 잘 대처 하는 법 <꼭 한번 읽어보고 대응하세요> 스타트업 초기 신규 고객을 모으는 과정에서 뜻하지 않게 시스템 장애를 겪곤 합니다. 좋은 팀은 이 상황에 대해 잘 대처하고 추후 재발 방지를 위해 후처리와 프로세스를 정교화 합니다. 시스템 장애는 예측할 수 없고 생각하지 못했던 순간에 발생하기 때문에 발생시 즉각 대처할 수 있는 팀이 좋은 팀이라고 생각합니다. 🔗시스템 장애 발생 예상 - 신규 기능 업데이트, 새로운 시스템과의 연동 등 새로운 작업과 배포가 있을 때 - 다양한 이유로 서버가 갑자기 중지 될 때 (서버 이원화가 되어 있지 않은 경우) 🏷 시스템 장애 대처 방법 1. 최초 확인 - 내부 인원이 확인 - 리뷰, 고객센터 인입 등으로 확인 2. 팀장 확인 - 각 팀별로 어떻게 대응할지 대응책 마련 - 준비된 메뉴얼이 없다면 빠른 회의를 통해 대응책 점검 3. 담당자 설정 및 실행 - 담당자 대응 준비 - 팀장에서 컨펌 / 대표 승인 4. 재발생 대응 마련책 - 시스템 복구 및 장애 파악 문제 해결 - 대응 메뉴얼 작성 및 준비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또는

이미 회원이신가요?

2020년 10월 21일 오전 10:06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