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말랭이는 경험을 파는 상점을 키우고 있어요

세상에 없던 경험을 파는 상점을 만들기까지


[아티클 3문장 요약📑]


1️⃣ 찐팬이 많기로 유명한 뉴스레터 주말랭이, 미디어 스타트업으로 거듭나면서 수익화를 하는 방법 역시 진정성이 넘쳤는데, 주말을 더 행복하게 보낼 수 있도록 돕는다는 미션을 해결하기 위해서, 기존의 콘텐츠 만으로는 행동의 변화까진 이끌어 내기 어렵다는 고객의 문제를 발견하고, 새로운 경험에 도전할 수 있도록 돕는 커머스 서비스 '경험상점'을 론칭합니다.


2️⃣ 방향성을 정하고 불과 2달 만에 첫 상품이 올라왔는데, 수년간 뉴스레터를 운영하며 쌓아온 진정성을 토대로 좋은 장소들을 섭외할 수 있었고, 또한 그간의 데이터들을 적극 활용하여 지속적으로 좋은 경험들을 발굴하고 소개할 수 있는 토대를 만들어 낼 수 있었다고 합니다.


3️⃣ 그리고 당장의 수익 확대에 몰두하기 보다는 지속적으로 새로운 시도를 거듭하며 최적의 경험이 무엇인지 찾아가고 있고, 그 과정에서 구독자들의 수요를 캐치하고 새로운 경험을 직접 기획하고 판매하는 시도를 하는 것은 물론, 일종의 PB라 할 수 있는 이들을 계속 늘려나가며, 다른 경쟁자들과는 차별화된 지점들을 강화해 나가고 있다고 하네요.


💡기묘한 관점➕

주말랭이 경험상점은 현재 1년 간의 베타 테스트 기간을 거치는 중으로 아직은 규모가 크지 않습니다. 하지만 대신에 더 확실하게 기반을 닦아가며 건실하게 성장하고 있다는 인식을 받았는데요. 무엇보다 강력한 커뮤니티, 뉴스레터 주말랭이를 이미 보유하고 있고, 이를 단지 마케팅 채널로 활용하는 걸 넘어서 여기서 나오는 데이터를 상품 기획까지 연결하는 등 다방면으로 활용하는 모습이 매우 인상적이었습니다. 정식 출시 이후 더 본격적을 확장할 계획이라 하는데, 이후의 모습들이 더욱 기대가 되는 것 같네요.


🥤트렌드라이트 구독하기

https://bit.ly/3iSbx4e

주말랭이는 경험을 파는 상점을 키우고 있어요

바이브코딩으로 직접 SaaS를 만들고 팔기 시작했습니다.

주말랭이는 경험을 파는 상점을 키우고 있어요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또는

이미 회원이신가요?

2024년 7월 29일 오후 10:56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