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트업은 '게릴라 테스트'로 무장하세요-part1/2
brunch

<스타트업은 '게릴라 테스트'로 무장하세요-part1/2> 현재 시간이 없고, 비용이 모자라고, 인원이 부족하다는 상황을 이유로 프로덕트/서비스의 '품질'을 타협하려 하지 마세요. 게릴라 테스트는 커피 숍이나 다른 공공 장소에 가서 불특정 다수의 사람들에게 여러분이 디자인하고 개발 계획중인 프로토 타입에 대한 간단한 테스트와 피드백/의견을 구하는 행동을 의미하는 빠르고 저렴한 테스트 방법입니다. 첫번째 파트에선 "게릴라 테스트란?" 을 설명합니다. - 특성 - 게릴라 테스팅이 적합한 경우 - 진행방법
2020년 12월 11일 오전 7:21
<지금 여러분의 주머니에 당장 급하지 않은 돈 백만 원이 있다면 메타에 투자를 하시겠나요?> 글을 써 보았습니다. ==== 명실공히 메타는 세상을 이끄는 빅 테크임에 틀림이 없습니다. 페이스북, 인스타그램과 같은 소셜미디어의 대명사이고, 세상 인구가 제일 많이 사용하는 메신저 왓츠앱을 운영하고, VR과 메타버스에서는 가장 앞선 기술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그럼에도 성장을 방해하는 다음과 같은 두 가지 엄청나게 큰 역풍을 맞고 있죠. 1. '소셜 미디어' 변화에 적응이 느리다. 새로운 소비층이 생기지 않는다. 2. 애플의 개인 정보 보호 정책 변경으로 광고 수익에 영향이 크다. 이 역풍을 잘 극복하고 메타버스의 패권자로 다시 한번 날아오를지, 그냥 마이스페이스처럼 주저앉게 될런지 여러분들 생각은 어떠신지요?
현직자에게 업계 주요 소식을 받아보세요.
현직자들의 '진짜 인사이트'가 담긴 업계 주요 소식을 받아보세요.
커리어리 | 일잘러들의 커리어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