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배고프면 스니커즈 주는 보험 ]
● 보험 상품 소개
- 스니커즈는 'You're Not You When You're Hungry'라는 슬로건으로 유명하다
- MARS 보험사는 사람들이 배고파서 하는 실수에 대해서 스니커즈바로 보상해준다
- '배고파서 친구한테 소리 질렀어요' - 스니커즈바 5개!
- '배고파서 집중을 못하고 클라이언트 발표도 망했어요' - 스니커즈바 20개!
● 뭘 기준으로?
- Sns 분석을 통해 언제, 어느 상황에서 사람들이 스트레스를 받는지 분석
- 그리고 클레임을 건 사람들의 문장을 자연어 처리로 분석하여 결정
● 이런걸 왜?
- 현대카드의 PLCC (Private Label Credit Card) 카드와 비슷
- 현대카드는 배민, 스타벅스, 코스트코, 네이버 '전용' 카드를 출시하는데, 그 목적은 차별화된 데이터의 수집
- 스니커즈 보험도 마찬가지로 데이터 수집을 목적으로 함
링크: https://biz.chosun.com/site/data/html_dir/2021/02/03/2021020300876.html
● 일반화 해보기
- 브랜드 특수 상품과 같은 경우는 해당 브랜드를 좋아하는 사람들을 바로 타게팅할 수 있기 때문에 데이터 분포의 특징이 분명하다
- 즉, 초반부터 원하는 데이터 또는 원하는 고객이 있기 때문에 상품 개발부터 데이터 수집까지 목적에 맞게 설계
- 굳이 이윤만을 목적으로 하는 것이 아닌 데이터 수집을 위한 상품들이며, 모인 데이터는 다른 사업 및 서비스를 개발하는데 활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