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배고프면 스니커즈 주는 보험 ] ● 보험 상품 소개 - 스니커즈는 'You're Not You When You're Hungry'라는 슬로건으로 유명하다 - MARS 보험사는 사람들이 배고파서 하는 실수에 대해서 스니커즈바로 보상해준다 - '배고파서 친구한테 소리 질렀어요' - 스니커즈바 5개! - '배고파서 집중을 못하고 클라이언트 발표도 망했어요' - 스니커즈바 20개! ● 뭘 기준으로? - Sns 분석을 통해 언제, 어느 상황에서 사람들이 스트레스를 받는지 분석 - 그리고 클레임을 건 사람들의 문장을 자연어 처리로 분석하여 결정 ● 이런걸 왜? - 현대카드의 PLCC (Private Label Credit Card) 카드와 비슷 - 현대카드는 배민, 스타벅스, 코스트코, 네이버 '전용' 카드를 출시하는데, 그 목적은 차별화된 데이터의 수집 - 스니커즈 보험도 마찬가지로 데이터 수집을 목적으로 함 링크: https://biz.chosun.com/site/data/html_dir/2021/02/03/2021020300876.html ● 일반화 해보기 - 브랜드 특수 상품과 같은 경우는 해당 브랜드를 좋아하는 사람들을 바로 타게팅할 수 있기 때문에 데이터 분포의 특징이 분명하다 - 즉, 초반부터 원하는 데이터 또는 원하는 고객이 있기 때문에 상품 개발부터 데이터 수집까지 목적에 맞게 설계 - 굳이 이윤만을 목적으로 하는 것이 아닌 데이터 수집을 위한 상품들이며, 모인 데이터는 다른 사업 및 서비스를 개발하는데 활용

MARS | Snickers | Snickers Hunger Insurance

Caples

MARS | Snickers | Snickers Hunger Insurance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또는

이미 회원이신가요?

2021년 2월 24일 오전 10:12

댓글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