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획자가 TV 뉴스를 봐야하는 이유 모든 기술에는 자습서가 필요합니다. 이론은 언제나 큰 관점을 기르게 해주지만 구체적인 행동에 대해서는 이론 습득 이상의 고민과 창의력이 들어갑니다. 자습서는 이를 쉽게 하기 위해 만들어진 실전 훈련이죠. 그 점에서 보고서를 포함한 '보고'에 대해서는 '텔레비전 뉴스'만 한 추천 드릴 교재도 없습니다. - 색채의 사용 : 배경이 되는 컬러와 강조를 하는 컬러가 어떻게 쓰이는지 - 그래프의 종류 : 심플하면서 주제가 두드러지게 나타나는 그래프는 어떤 것을 쓰는지 - 대조군 정의 : 비교 대상이 전체의 평균인지 다른 대상인지, 절댓값으로 비교하는지 비율로 하는지 - 관련 GIS 자료 : 지리적인 정보를 함께 담을 때 어떤 범위에서 어떤 그래픽을 참고하는지 짧은 뉴스에서 결론이 먼저 나오고 결론의 배경 설명을 하거나 일의 순서 혹은 각계의 견해를 담는 식의 두괄식 구성도 배워야 할 부분입니다. 권위를 인용한다는 것은 주장에 대한 신뢰를 극대화하는 일입니다. 자칫 '뇌피셜'에 그치는 보고가 되지 않기 위해 뉴스에서 어떤 것을 인용하는지 잘 살펴볼 필요가 있습니다. 어떤 제목이든 중요한 것은 제목을 통해 내용의 핵심 주제가 읽혀야 합니다. 보고를 통해 다음 이어질 액션이 무엇이고 그중에 유의해야 할 부분으로는 이런 것이 있다는 식으로 의견을 정리할 수 있습니다.

07화 기획자가 TV 뉴스를 봐야 하는 이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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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7화 기획자가 TV 뉴스를 봐야 하는 이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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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1년 2월 25일 오후 12:2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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