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후재팬 X LINE Z홀딩스 그룹 출범 예고되었던 야후와 LINE 통합 법인이 3월 1일자로 출범하면서 오늘 많은 기사들이 나왔는데요. 개인적으로는 한일 양국 거대 기업의 동맹을 '삼일절' 에 발표한 것도 나름 의미를 둔 행보 같았습니다. 제가 이해한 전략의 큰 방향성은, 기존에 잘 해왔던 '검색, 포털, 광고, 메신저' 는 기반 사업으로 유지하고 '커머스, 버티컬 및 로컬, 핀테크, 공공 (헬스케어 등) ' 4개 분야를 집중 사업으로 추진하겠다..여기에 데이터와 AI를 핵심 역량으로 강화하겠다는 것으로 이해했습니다. 좀더 관심있으신 분들은 홈페이지에 올라온 전략 문서와 영상을 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5분 요약 버전 등 읽을거리 정리가 잘되어있습니다. https://www.z-holdings.co.jp/en/ir/20210301bisb/ (영/일 버전 제공) - 매출 수익 : 1조 2840억엔 - 이용자 수 ㄴ 야후 재팬 : 국내 6700만 ㄴ 라인 : 1.67억명 - 직원수 2.3만명 - 사업 목표 1) 미디어 : 풀퍼널 1:1 마케팅 실현 2) 커머스 : 본질적인 가치에 집중하면서 온-오프라인을 넘나드는 거래 최대치를 목표로 함 3) 전략 사업: 핀테크 영역을 중심으로 새로운 이익 창출 기업 통합을 알리는 PR 영상에도 메시지를 잘 담고 있습니다. -25년전 야후은 인터넷을 모두의 것으로 만들었습니다. - 10년 전 라인은 우리의 커뮤니케이션 방식을 바꿔놨습니다 하지만 아직입니다. 우리가 풀어야할 수많은 과제들.. (모든 것이 집중되는) 인터넷에 새로운 선택지를 만들어보자 데이터와 AI의 힘으로 세상을 더욱 좋게 만들 수 있기를. Update the world. 가능한 것을 조금만 더.

経営統合ビジョン動画『できるを、もっ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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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1년 3월 1일 오후 2:4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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