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hy buy now pay later startups like Afterpay are focusing on physical retail
Modern Retail

BNPL(Buy Now Pay Later) 트렌드에 대한 Modern Retail의 아티클. Bank of America 리포트에 의하면 BNPL 서비스는 2025년까지 10배에서 15배 가량 성장할 것이라고 예측. 2020년 말, 소비자 중 44%는 구매 결정에 있어서 BNPL이 주된 영향을 미친다고 답변. BNPL을 제공하는 결제 서비스 Afterpay는 2018년 미국 서비스 시작해서, Urban Outfitters, Anthropologie 등에 결제 제공하면서 크게 성장. 2020년 10월부터 매장 내 BNPL 결제 솔루션 출시. 그 이후 경쟁사들도 앞다퉈 오프라인 매장의 BNPL 결제 솔루션을 출시하는 추세. 가맹점 입장에서는 BNPL 도입이 매출 신장에 도움이 되어 선호하고 있는 편. 반면 부작용도 존재. 40% 정도의 소비자가 BNPL로 구매 이후 결제를 누락한 적이 1회 이상 있으며, 72%는 이로 인한 신용 점수 하락을 경험했다고.
2021년 3월 3일 오후 2: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