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케아가 말하는 영민한 ‘지속 가능성’] 많은 브랜드가 ‘지속 가능성’에 대해 고민하고 있습니다. 브랜드의 진정성이 고객에게 제대로 전달되기 위해서는 브랜드가 가진 본질적인 속성을 ‘지속 가능한’ 활동과 연결 짓는 것이 중요한데요. 그런 점에서 이케아의 영리한 전략이 돋보입니다. 이케아는 독보적인 패키징 기술로 운영 효율과 저단가를 확보함과 동시에 고객이 직접 가구를 ‘조립’하는 과정을 제공하면서 고객과 가구 사이의 단단한 유대 관계를 만들어 왔습니다. 그랬던 이케아가 이제는 ‘분해’ 해서 오래간 ‘다시’ 쓸 수 있는 가구로 지속 가능성을 보여주고, 브랜드 고유한 스토리텔링을 이어갈 예정이라고 합니다.

가구 수명 늘리는 이케아의 '가구 분해 설명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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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1년 3월 7일 오전 11: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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