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에서 대박난 K근육 ‘올블랑TV’를 아시나 | 커리어리

해외에서 대박난 K근육 ‘올블랑TV’를 아시나요? 최근 코로나로 홈트가 유행이라고 하지만 특별하게도 ‘외국’에서 먼저 대박난 유튜버들이 있습니다. 보이게도 멋있을 뿐 아니라 일명 ‘대박’ 날 수 밖에 없는 비법이 숨어있었는데요, BTS에서 해외에서 먼저 유명해지자! 는 목표 아래 1. 미국 사람들에게 익숙한 포맷으로 영상 제작 2. 영상에 몇명이 나와야 조회수가 높은지 3. 영상 속 타이머 크기와 조회수의 상관관계 4. 카메라의 움직임 까지 분석 5. 영어, 스페인어, 다국적 언어로 자막준비 6. 한류 성격이 묻어난 영상 여기에 자신들만의 특색을 더해 준비했다고 합니다. 결국 성공하는 컨텐츠는 기존에 잘 되는 것(포맷)에 약간의 변화를 주는 것이 아닐까 생각해봅니다.

한강 운동 영상이 200만뷰... 해외서 더 열광하는 'K근육'

Naver

2021년 3월 7일 오후 12:05

댓글 0

함께 보면 더 좋은

[빈센조 PPL논란으로 본 향후 컨텐츠의 방향성] 최근 빈센조조에 중국산 비빔밥이 PPL로 등장해 큰 이슈가 있었다. 하필이면 중국이 한복이나 김치를 자기들의 문화라고 주장하는 때라 한국사람이라면 누구나 민감하게 받아들일 수 밖에 없는 일이라 정말 아쉬웠다. 언제부터인가 한국에서 제작된 다양한 컨텐츠들이 전 세계인을 열광시키는 컨텐츠의 중심으로 자리잡았다. 기생충, 미나리와 같은 영화는 물론 킹덤과 같은 넷플릭스 오리지널 컨텐츠까지. 이전에 우리가 불러온 '한류'와는 또 다른 흐름으로 느껴진다. '문화'를 파는 시대. 지나친 애국심을 담아 '우리나라가 최고야'를 담는 컨텐츠가 아니라 한국의 것을 오롯이 잘 담아내는 컨텐츠가 많이 생겨 나기를.

중국산 비빔밥 먹는 송중기, 훠궈 먹는 차은우...불편한 PPL

Naver

추천 프로필

현직자에게 업계 주요 소식을 받아보세요.

현직자들의 '진짜 인사이트'가 담긴 업계 주요 소식을 받아보세요.

커리어리 | 일잘러들의 커리어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