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나라 인구가 적다 보니 채널 성장 속도에 한계가 있을 거라고 판단했어요. 처음부터 영상도 영어로 제작하고, 한국어 영상이라도 자막을 영어로 달았죠. BTS가 해외에서 인지도가 높아지면서 한국에서 더 인정받았듯이 저희도 해외에서 유명해지면 한국에서도 인기를 얻지 않을까 했어요.” “(가장 인기있었던 영상은) 저희 구독자 중에 많은 비율을 차지한 인도를 겨냥해 만든 영상이었는데요. 발리우드 포스터를 분석해봤더니 대부분 카레색에 영웅 캐릭터가 부각됐더라고요. 그래서 색감도 살짝 노랗게 만들고, 영웅이 될 수 있을 것 같은 강한 운동 영상을 찍어봤는데 2000만 뷰가 나왔어요. 진짜 인도에서 대박이 난 거죠.” “실제로 리아킴 안무가의 ‘원밀리언스튜디오’ 채널 영상을 참조했어요. 한국 댄스 영상 중에선 해외 분들한테 가장 많이 알려진 유튜버니까요. 분석해보면 춤이 멋있게 보이도록 카메라가 앞뒤로 왔다 갔다 하는 정해진 움직임들이 있더라고요. 운동하는 사람이 지루해지지 않도록 운동 영상에도 적용할 수 있겠다 싶었어요.” 구독자 80%가 외국인인 구독자 150만 유튜브 채널 '올블랑'. 작은 국내 시장을 벗어나 BTS처럼 해외에서 먼저 유명해지겠다는 전략이 통했다. 한류 팬들을 위한 '운동+문화' 컨텐츠, 영상 속 카메라의 움직임까지 분석한 치밀한 기획이 히트 비결.

한강 운동 영상이 200만뷰... 해외서 더 열광하는 'K근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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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강 운동 영상이 200만뷰... 해외서 더 열광하는 'K근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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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1년 3월 8일 오전 12:3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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