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원 만족도 100% 회사는 무엇을 신경쓰고 있을까] 지난 주말에 네이버 메인에 걸려서 다시 한 번 공유드립니다. 실제로 2018년 익스피디아의 한 조직의 평가 결과입니다. 놀랍게도 조직원의 100%가 회사를 자랑스러워하고 있습니다. 익스피디아는 어떻게 조직문화를 평가하고 개선하고 있을까요? 익스피디아는 10가지 영역에서 임직원 만족도를 조사하고 매년 개선하고 있습니다. 임직원 만족도가 올라갈수록 회사의 성과가 좋아진다는 명제를 기반으로 매년 임직원 만족도를 높이는데 굉장히 큰 리소스를 쓰고 있습니다. 10가지 영역을 소개하겠습니다. 대표적인 질문 I can see a clear link between my work and Expedia Group's objectives. 아래 10가지 영역을 정리해서 표현해보겠습니다. "회사의 방향이 분명하며, 그 것이 나의 일과 연결이 잘 되어 있으며, 스스로가 성장할 수 있는 환경이 되어 있고, 이 것들이 분명한 평가로 이어진다. 그리고 회사는 계속 좋아진다." 1. COMPANY DIRECTION (회사 방향성) 2. Manager Relationship (팀장-팀원 관계) 3. TEAMWORK AND COLLABORATION (팀워크와 협업) 4. EXPECTATIONS AND FEEDBACK (기대치와 피드백) 5. GROWH AND DEVELOPMENT (성장과 자기개발) 6. RECOGNITION AND REWARD (평가와 보상) 7. RESOURCES AND SUPPORT (부수적인 환경) 8. INCLUSION (다양성과 평등) 9. INNOVATION (혁신) 10. COMPANY PRIDE (회사 만족도)

직원 만족도 100% 회사는 무엇을 신경 쓰고 있을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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직원 만족도 100% 회사는 무엇을 신경 쓰고 있을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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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1년 3월 8일 오전 5:4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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