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효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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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OS 14.5 IDFA 중지, 구글의 서드파티 쿠키 중단 클럽하우스에서도, 업계 내부에서도 정말 많이 논의되는 이슈인데요. 이제 막 디지털 마케팅에 입문한 저는 큰 background는 없지만 의견을 공유해보려 합니다. • 1st party data의 재부상 ADID, 쿠키가 사라지는 세상은 업계의 일부 사람들은 이미 그려 본 미래 같습니다. 그래서 디대행 랜드스케이프에 있는 일부 회사들은 최소 2-3년 전부터 그에 대한 준비를 해온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그들이 이러한 프라이버시 이슈로 인한 트랙킹 장벽에 대한 솔루션을 브리핑 할 때 1st party는 빠짐없이 나오는데요. 1. 인하우스 데이터를 어떻게 잘 알고, 활용할 것인가 2. 에이전시에 투명하게 데이터를 공개할 수 있는가 이 두 가지에 대한 고민을 인하우스 마케터도 해왔다면 장벽이 조금은 덜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 Lookalike 모수, 비슷한 모델링 ADID를 통해 많은 정보를 알 수 없다면 다른 정보로 모델링하는 방법도 있을 것입니다. 이 방법은 사내의 데이터 양과 그동안 어떻게 활용해왔는가 등이 축적되어, "누가 이 혼란에서 경쟁우위를 가질 것인가"를 결정지을 수도 있다고 생각합니다. 피드백은 환영입니다!🙌🏻 많은 의견 나눠주세요!

구글의 발표가 개인화 광고의 미래에 주는 시사점 | KR - Criteo.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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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1년 3월 10일 오전 12:2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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