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성 콘텐츠, 2-30대가 더 싫어해요!? 🤚🏻
오픈서베이에서 발표한 설문조사 결과, 인스타그램에 '광고성 콘텐츠가 많다'는 인식이 2019년 이후 꾸준히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고 합니다.
- '가짜 광고 게시물'이 많다는 인식은 66.2%를 차지
- 실제 사용 후기처럼 보이는 협찬·홍보 게시물과 협찬·광고 등의 문구가 표기된 게시물이 다음
- 광고성 콘텐츠에 대해 20대는 70.7%
- 30대 74.7%가 광고가 아닌 척하는 콘텐츠에 거부감을 드러냈다.
- 4,50대는 절반 정도가 거부감을 드러냈다.
- 또, 최근 1개월 내 인플루언서 계정을 팔로우하는 경우는 33%로 지난해보다 8.8%p 증가했지만 연예인 계정을 팔로우하는 소비자는 42.5%로 4.7%p 감소했다는 결과가 나왔네요.